저금리 시대 중위험 중금리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WOW스타 P2P금융몰이 `IPO펀딩 1호` 상품을 오픈,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상품의 목표 수익률은 연금리 16%에 투자기간은 6개월,목표 금액은 5억원이다.
펀딩 시청자가 담보로 설정한 주식은 내년 2월 코스닥 상장 예정인 바이오 진단기 제조기업`아스타`.
지난 2006년 설립된 아스타는 국내 최초로 혈액 내 성분을 활용해 암을 진단할 수 있는 초정밀 질량분석기를 개발한 회사로 희망공모가는 1주당 13,000원에서 18,000원이며 담보로 제공된 주식은 11만 8,000주이다.
채무 불이행 시 담보 주식을 매도하여 투자자에게 원금과 이자를 상환 할 수 있도록 투자자 보호 장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P2P금융은 온라인 상에서 자금이 필요한 개인 및 기업과 투자처가 필요한 투자자가 직접 만나 금융거래가 직거래 방식으로 일어 날 수 있게 하는 신개념 금융시장으로 이를 통해 대출자는 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을 확보하고 투자자들은 보다 높은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하지만 원금을 보장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투자자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했는지를 잘 따져보고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 주의점이다.
이번에 오픈한 `IPO펀딩 1호` 상품은 코스닥 상장 예정 기업의 주식을 담보로 설정했다는 점에서 비교적 안전한 상품이라는 것이 관련업계의 중론이다.
IPO펀딩 1호의 상품 설명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WOW스타(www.wowstar.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