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중국 움직이는 '왕홍', 마케팅 사례와 변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중국 움직이는 '왕홍', 마케팅 사례와 변화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증시라인11]


    -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전화성 동국대 청년기업가센터 교수







    중국 움직이는 '왕홍', 마케팅 사례와 변화

    - 왕홍, 인터넷과 인기있는 사람을 줄여 만든 신조어


    →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

    - 왕홍= 전자상거래 + 直播(생방송)


    - 개인 채널 보유한 왕홍들 증가

    - 현 중국, 왕홍 신드롬의 최대 수혜 받고 있어


    - 왕홍 비즈니스, 알리바바가 요우쿠 인수하면서 활성화

    → 디디다처, 콰이디차처 인수합병

    → 매이투안, 디앤핑 인수합병

    → 과다 경쟁보다 실리 선택

    - 국내 동대문 시장, 왕홍 마케팅 시작되고 있어

    → 국내에 왕홍 플랫폼 강화 필요

    - 시청자 10만 명 이상 쇼호스트(왕홍) 다수 등장

    →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서로 협력하며 성장

    - 대기업들이 합병을 통해 상생 도모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 증시라인 11 , 평일 오전 11시 LIVE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