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예능 토크쇼 ‘알쏭달쏭 비밀스런 덕후이야기’(이하 알비덕)가 시즌1 특별화를 끝으로 마무리한다.
`알비덕`은 지난 11월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총 10회 차례 방송됐으며, 종영 아쉬움을 달래줄 특별화 `알비덕 어워드` 방영만을 남겨두고 있다.
`알비덕`은 덕질팁, 인터넷상에 떠도는 라이벌 팬덤의 숨겨진 이야기, 여덕·남덕의 속사정 등 덕후 중심 포맷을 다양하게 담아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덕후들의 이야기는 물론,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생팬 문제 등을 심도 있게 다루며 성숙한 팬 문화 정립에 앞장섰다.
이처럼 덕후 전용 토크쇼라는 생소한 콘셉트를 채용한 `알비덕`은 각 팬덤으로 나누어져 있는 아이돌 덕후들의 통합된 소통 공간을 마련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MC 한주혜는 V앱 RBW 채널을 통해 `알비덕 애프터 스팟 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과 가까이에서 소통을 이어갔고, `제1회 덕후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덕후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등 `덕후 문화`를 음지에서 양지로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알비덕` 관계자는 "오는 1월 방송을 목표로 시즌2를 준비 중이다. 덕후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한층 더 공감할 수 있는 시즌2로 돌아올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덕후들의 활약상을 되짚어보는 `알비덕` 시즌1 특별화 `알비덕 어워드`는 오는 8일 오후 5시 네이버 TV캐스트 및 RBW V앱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