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부동산대책발표 이후 서울, 수도권, 부산 일부 지역은 규제가 적용되지만 여전히 전매제한이 없는 부산과 인접한 경남지역 분양아파트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매머드급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동부양산에 두산위브가 1,337세대 대단지 브랜드아파트를 12월 9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한다고 분양 관계자가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산과 울산의 중간지점으로 많은 산업단지들을 인접하고 있어 쾌적한 직주근접 주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양산은, 2016년 들어 신규공급아파트 모두 성공적인 분양결과를 내놓고 있다. 올 10월에 분양한 덕계동 우성 스마트 시티뷰 (604세대)가 100% 분양완료 하였으며, 8월에 분양한 평산동 KCC스위첸(625세대)도 일부 오피스텔을 제외한 아파트를 100% 분양 완료했다. 또한 최근 분양한 주진동 서희 스타힐스도 최고 47대1의 청약경쟁률을 나타내며 전평형 1순위 마감했다.
12월 9일 모델하우스 공개를 준비 중인 분양 관계자는 "양산 두산위브는 양산에 처음 선보이는 두산위브 아파트이며 양산덕계의 비전새도시를 시작하는 상징성이 있는 만큼, 단지구성에서 내부평면까지 두산위브다운 품격과 고기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높은 수준의 품질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양산 두산위브는 전용 59㎡, 76㎡, 84㎡ 1,337세대 대단지로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의 적절한 배치와 단지중심 잔디광장 등 각종 테마공원으로 개방감 양호한 쾌적단지를 조성한다. 지하에서 지상을 연결하는 셔틀형 엘리베이터 설치로 노약자는 물론 유모차 이동을 편리하게 하며, 전세대 LED조명을 설치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편리한 유지관리를 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 휴식을 위한 사우나, 기타 주민공동시설 등 대단지에 걸맞는 다양한 생활커뮤니티 시설을 갖추며, 유아놀이터와 연계해 자녀들의 셔틀버스가 안전하게 정차하고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통학을 안전하게 지켜보며 이웃과 소통하는 휴게공간인 맘스스테이션을 조성한다.
무인택배시스템, 위성방송 수신시스템, 공동현관 문열림, 승강기 및 비상콜 버튼을 스마트기술과 적용한 원패스 시스템은 물론, 보안사각지대를 최소화한 범죄예방설계(CPTED)가이드라인을 적용하고 지하주차장에 고효율 LED조명기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공사 중인 7번국도 우회도로 최대수혜지로 손꼽히는 `양산 두산위브`는 기존의 7번국도와 7번국도 우회도로가 개통되면 울산, 부산까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진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메가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덕계성심병원, 덕계주민센터, 덕계우체국 등 생활편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지구내 초등학교 계획 부지 외에도 덕계초등학교, 웅상 중?고등학교, 웅상여자중학교 등 반경 2km이내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자녀교육에 유익하다.
또한, 최근 탄탄한 실수요자가 시장을 받치고 있는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뜨고 있는 가운데, 양산 두산위브는 웅상농공단지, 매곡그린공단, 소주일반산업단지, 웅비공단, 덕계일반산업단지 등 이미 가동 중인 대규모 산업단지와 조성중인 덕계윌라 일반산업단지, 용당 일반산업단지의 직주근접 아파트로 가까운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동부양산 최대규모의 대단지 주거타운을 확보하게 될 양산 두산위브 전용 59㎡, 76㎡, 84㎡ 1,337세대 모델하우스를 12월 9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