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미래 유망 중소기업 발굴 프로젝트 '다윗의 기적' 시간입니다
오늘은 기름 없이 전자렌지만으로 후라이드 치킨을 만들어주는 '웰빙 치킨가루'를 장슬기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물에 잘 씻은 생닭을 키친타올로 닦은 뒤, 기름 없이 가루만 묻혀 전자렌지에 약 5분간 돌려줍니다.
5분 후면 기름기가 빠진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이 완성됩니다.
하이몰이 판매 중인 '마법의 치킨가루'는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치킨을 조리할 수 있게 해, 트렌스지방을 줄이고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김진하 하이몰 대표
"기름에 튀기지 않고도 치킨을 만들 수 있어 웰빙 식품으로 볼 수 있고, 내가 직접 신선한 닭을 골라 먹고 싶은 양만큼 선택할 수 있고, 직접 간단히 요리를 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안심 치킨가루'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식품소비 통계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배달음식으로 42%를 차지한 치킨이 꼽혔습니다.
다만 기존 후라이드 치킨은 기름기가 가득해 건강에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고단백 저지방을 유지할 수 있는 치킨을 만들기 위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합니다.
특히 기존 후라이드 치킨에 비해 조리법이 간단해, 최근 늘고 있는 '혼술족'이나 1인 가구를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이몰은 현재 국내 500여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중국과 일본 등으로 수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김진하 하이몰 대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수출을 지원해주는 '고비즈 코리아'라는 해외 쇼핑몰에 입점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중국, 동남아등 10여개 나라에 요청을 받고 있고…."
이 업체는 치킨뿐만 아니라 감자, 오징어 등 다양한 식품에 웰빙가루를 적용해 향후 매출을 두 배 가량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장슬기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