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 4,000원부터 5,500원까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인기몰이
`믿기 힘든 가격은 항상 품질을 의심 받는다`, `균일화된 맛은 만족도가 높지 않다` 이러한 편견을 깨는 브랜드가 등장했다. 월남쌀국수, 고기완자쌀국수, 얼큰해물쌀국수, 월남볶음밥, 해물볶음밥, 소고기볶음밥, 해물볶음면, 소고기볶음면, 분보싸오 등의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인기몰이 하고 있는 베트남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다.
판매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과 품질은 뛰어나다.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고, 브랜드 특유의 레시피로 맛을 더했다. 중앙대점의 경우 점심 및 저녁시간에 기다리는 고객이 많고, 일 매출 최고 290 만원대가 나올 정도라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창업시장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직영점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창업하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수익성이 알려지면서 창업에 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수익적인 구조를 갖춘 인테리어다. 혼밥혼술족, 1인 가구 증가 등의 시대적 트렌드에 맞춰 혼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바테이블과 여러 명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단체석까지 갖추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작은 매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창업비용도 매력적이다. 12 평형대로 소자본 맞춤형 창업이 가능해 창업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 노하우를 집약해서 시스템을 구축했다. 창업비용의 거품을 제거하고, 조리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서 운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가맹점이 오픈하게 되면 몇 일간은 본사 전담인력이 실전교육을 한다.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점검해주고 개선해준다.
`월남국수` 관계자는 "개설하는 모든 매장을 성공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다"고 말하면서, "가맹점 늘리기에만 급급한 곳도 있고, 인력부족 문제 및 시간, 거리상의 이유로 가맹점 관리를 소홀히 하는 곳도 있다. `월남국수`는 번거롭더라도 가맹 점주님의 가슴속 이야기를 자세하게 듣고, 최대한 의견을 반영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가맹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월남국수`는 12평 매장 기준 4천만원 대에 매장 개설이 가능하며, 빅데이터를 통해 만든 상권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입지점포를 선정해 준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