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56.33

  • 27.71
  • 1.05%
코스닥

856.82

  • 3.56
  • 0.42%
1/4

[스타 장외주식] 수소 음이온 함유 칼슘 제조사 ‘보비씨엔이’ / 공공임무용 드론 전문업체 ‘엑스드론’

관련종목

2024-04-29 05:4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타 장외주식] 수소 음이온 함유 칼슘 제조사 ‘보비씨엔이’ / 공공임무용 드론 전문업체 ‘엑스드론’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방송일시 : 11월 1일(화) 밤 8시 30분
    진행 : 엄지민 캐스터
    출연 : 보비씨엔이 최태호 대표(이하 최대표) / 엑스드론 진정회 대표(이하 진대표)

    Q. 회사 소개
    최대표 : 저희는 버려지는 수산자원의 식품화 및 환경문제를 해소하는 회사입니다. 여합각 즉, 굴껍질을 기반으로 하여 음이온 수소만을 흡착시킨 초미립자 형태의 강력한 항산화물을 개발했습니다.

    진대표 : 엑스드론은 소형무인기를 개발 및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그 중 전동회전익을 전문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는 수요처(산림청, 국방부)보다는 수요처의 연구기관(국립산림과학원, 국방과학연구소)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Q. ‘수다캘럭시’ 소개
    최대표 : 수다를 많이 떨면 장수한다는 속설이 있고, 캘럭시는 칼슘의 어원입니다. 수다 캘럭시는 우리 몸 안의 독성인 활성산소(검은산소)를 특이적으로 제거하여 몸 밖으로 배출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통증, 염증, 상처, 숙취, 흡연, 졸음 등 각종 피로해소에 탁월합니다.



    Q. 공공부문 임무용 드론 소개
    진대표 : 임무용 드론은 재난환경, 감시정찰, 방제, 시설물 관리 등 공익목적의 활용기체를 말합니다. 물론 이 분야는 현재 시작단계이고 우리나라의 경우 올해부터 2021년까지 정부주도하에 공공분야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는 로드맵을 만들었습니다.



    Q. 엑스드론만의 기술 경쟁력
    진대표 : 40여개 정부기관과의 공동개발 및 과제수행, 시범사업 등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체의 완성도를 세계적 수준으로 높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미래부의 드론보완개발 과제, 산자부의 국민안전로봇 개발과제, 국토부의 무인기 교량관리 시스템개발과제 등 국책과제와 항공우주연구원 드론공공수요 실증과제, DGIST 안티드론 개발 과제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최고의 연구기관, 연구자들과 함께 드론의 핵심기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Q. 사업 시작 계기
    최대표 : 저희 가족 중에 희귀병인 크론병 환자가 있습니다. 그 고통을 외면하고 사회생활 30여년간 돈버는 일에만 몰두 하였고, 미안한 마음이 앞서던 어느날 일본 출장 중에 선행기술인 일본제품을 발견하여 할 수 있다는 자신감 하나로 연구개발에 몰두하였고,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아팠던 가족은 호전되어 강원도 영월청정소재산업진흥원에 입주하여 제품생산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Q. 펀딩 규모
    최대표 : 편딩 규모는 1억원으로 작았지만 이후 IBK 기업은행에서 조성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희망펀딩 대출 1호 기업으로 선정되는 혜택을 받았습니다. 또한 신용보증기금 보증서도 발급받았습니다. 펀딩 자금은 기술개발 및 제품 안전성 확보에 중점적으로 투입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최근에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항균조성물을 개발하여 특허출원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음이온을 방출하는 인체 친화적인 항균성 원료물질입니다.

    진대표 : 회사 총 발행 주식의 5% 정도인 2억원 규모입니다. 현재 내년에 선보일 포터블 임무형 드론 2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시제품은 연말쯤 보실 수 있을 겁니다.

    Q. 향후 계획
    최대표 : 앞으로 더욱더 정진하여 독보적인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원료물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개발된 원료물질로 수천, 수만가지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송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독보적인 항산화 원료물질을 기반으로 하여 상품기획을 통한 무자본/무점포 창업의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진대표 : 엑스드론은 임무용 드론 시장이 열릴 때 세계적인 기술경쟁력을 보유하기 위해 연구전문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드론산업은 신산업이기 때문에 준비해야 할 것과 해결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 상용화에 꼭 필요한 것은 경쟁력 있는 기술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대한민국뿐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스타 장외주식`은 장외주식 플랫폼, 와우스타 사이트 내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는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이다. 한국경제TV 강기수 부국장과 전 애널리스트 출신 원상필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한동대 김학주 교수, 동부증권 김지수 과장과 박한PB, JWC투자컨설팅 조종욱 대표,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박선림 과장 등이 패널로 함께하며 상장 전의 유망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주목받고 있는 비상장기업 CEO를 초대해 주력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대표를 만나다`,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한발 앞서 점검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벤처캐피탈에게 듣다’ 등의 다양한 코너로 꾸며진다. 매주 월~목 밤 8시 30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