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차 단지 흥행으로 지역 내 높은 인지도 형성,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기대
- 소비자들도 검증된 브랜드, 건설사 선호.. 준공 후엔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꼽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는 `시리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청약을 앞둔 대전 `관저 더샵 2차`가 주목받고 있다.
시리즈 아파트는 단일 단지가 아닌 1차에 이어 연이어 공급되는 아파트 단지를 말한다. 전체 단지가 합쳐져 대규모 주거 타운이 꾸려지기 때문에 생활 인프라나 커뮤니티 조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도권보다 대단지 아파트가 적은 지방에서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 부상돼 더욱 선호도가 높다. 거래가 많아 환금성이 좋고, 주변의 아파트 매매시세를 주도해 집값 하락기에도 상대적으로 하락폭이 덜하기 때문이다.
2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하는 `관저 더샵 2차`는 작년 공급되며 대전 최고 청약 신기록을 세운 `관저 더샵 1차`의 후속물량이다. `관저 더샵 1차`는 평균 청약률 27대 1, 최고 청약률 44대 1이라는 대전 최고 청약률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단지는 전용 74~101㎡, 총 954가구 규모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며,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평형이 포함됐다.
관저4지구는 관저지구 중 유일하게 민간공급 택지로 조성돼 주거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관저 더샵 1차`에 이어 `관저 더샵 2차`가 공급되면서 더샵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돼 향후 대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청약접수는 2일 1순위, 3일에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7-1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