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신규 상장주들의 선전과 함께 연말 공모주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10월 들어 신규 상장된 종목은 총 10개로 이들 종목의 공모가 대비 수익률은 지난 27일 기준 평균 41%를 기록했다.
한국경제TV `스타 장외주식(연출 이무제 작가 최현송)`에서는 최근 신규 상장주들의 주가흐름을 분석하고 11월 공모주 시장 대응전략을 세워본다. 31일 방송에서는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박선림 과장이 출연, 10월 공모주시장을 정리하고 11월 상장기업 안내 및 IPO 일정을 점검한다. 특히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서 흥행몰이에 성공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상장승인을 따낸 신라젠을 분석한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스타 장외주식`은 비상장 주식 포털, 와우스타 사이트 내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는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이다. 생방송 시간에 와우스타에 접속만 하면 누구나 실시간으로 출연자에게 질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강기수 부국장과 전 애널리스트 출신 원상필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동부증권 김지수 과장과 박한PB, JWC투자컨설팅 조종욱 대표,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박선림 과장 등이 패널로 함께하며 상장 전의 유망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주목받고 있는 비상장기업 CEO를 초대해 주력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대표를 만나다`,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한발 앞서 점검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벤처캐피탈에게 듣다’ 등의 다양한 코너로 꾸며진다. 매주 월~목 밤 8시 30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