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도 렌트하자, 프리미엄 임대주택 `리마크빌` 임차인 모집 중
- 아파트 못지 않은 방범시스템, 호텔식 컨시어지 차별화 나서
아파트 못지 않은 방범시스템으로 오피스텔은 안전에 취약하다는 선입견을 깨트린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kt estate가 내놓은 프리미엄 임대주택 `리마크빌`이 그 곳이다.
1, 2호 사업지인 동대문과 영등포는 입지에서 먼저 입주자의 안심 귀갓길이 되는 지역에 있다. 동대문은 신당역 초역세권으로 1층에 편의점 및 스타벅스, 버거킹, 드럭스토어 등이 들어와 있어 밤 늦게까지 환한 안심 귀갓길이 형성되어 있고 2호 사업지인 영등포 역시 영등포시장역과 가까운 위치이며 저층에는 상업시설이 계획되어 앞으로 밤 늦은 시간 불을 밝힐 예정이다.
오피스텔 내부에서도 방범을 강화하고 보안 및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선보인다. 세대마다 디지털 도어락이 있고 동 출입현관,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에 설치된 CCTV도 있어 사각지대를 줄인다는 계획이다.
kt 기가홈매니저 시스템이 들어간 세대에서는 집 안에 있는 생활 기기를 밖에서도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외부에서 집 창문이 열려 있는지도 체크할 수 있다. 여기에 동대문 사업지의 경우 여성전용층에서는 층마다 비상벨이 설치되어 위급할 때는 경비실로 연결된다.
또 저층의 상가시설과 입주자 보행통로가 분리 설계되어 사생활 침해가 적고 쾌적한 로비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타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점이다.
이 같은 이유로 `리마크빌`에서는 혼자 거주하는 여성이나 야근이 잦은 바쁜 직장인이 맘 놓고 거주할 수 있는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다.
GiGA 인터넷과 IPTV, 와이파이를 기본으로 제공해 빠른 인터넷 환경을 선보인다는 점도 젊은 임차인을 고려한 구성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자를 위한 스마트 피트니스, 스마트 우편함, 무인택배보관 등이 있어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임대주택에 걸맞게 각종 호텔식 컨시어지도 선보인다. 통상 컨시어지 서비스는 개인당 호실을 가지고 있는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시도하기 힘든 부분으로 입주자가 서비스 신청을 하면 룸클리닝 대행, 세탁서비스 대행, 가전·가구 렌탈대행, 대형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트렁크룸 대여가 손쉽게 이뤄지며 팩스, 복사 등 OA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곳은 기업이 임대주택을 관리하는 만큼 집주인과 세입자 사이에 발생하는 크고 작은 분쟁도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시설물 관리에 신경을 쓰고 보증금 반환, 월세소득공제에 대한 문제나 거래상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적다.
또 현금납부가 일반화된 월세 시장에 이 곳은 임대료와 관리비를 `리마크 제휴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BC우리카드에서 선보이는 이 카드는 자동이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스타벅스, 빕스, CU 등 유명 F&B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활발히 입주가 진행 중인 이 오피스텔은 임대차 계약 후 즉시 입주를 할 수 있어 임대주택을 원하는 수요자라면 콜센터와 홈페이지, 인근 부동산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중구 다산로 258에, `리마크빌 영등포`는 영등포구 영중로 119에 마련되어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