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 전문가 김소중 대표는 가장 쉽게 해독주스를 먹을 수 있는 컬러푸드환을 개발하였다. 해독주스의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사과, 바나나는 대표적인 컬러푸드로 매일 먹으면 좋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 있는 채소와 과일들이다.
집에서 해독주스를 만들 경우, 조리 시간이 길고 냉장 보관을 해도 양배추가 쉽게 상하는 특징이 있어, 냉장보관을 해도 이틀 이상 먹을 수 없다고 한다. 우리나라 암 식이요법 전문기업 생명나무에서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컬러푸드를 해독주스 레시피 그대로 먹기 쉽게 환으로 개발하여 화제다.
생명나무 컬러푸드환은 가장 흡수율을 높인 레시피와 제조 방법이 특색있다. 컬러푸드의 항산화물질인 베타케로틴, 라이코펜, 설포라반등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와 같이 먹으면 흡수가 가장 잘 된다고 한다. 견과류는 불포한 지방산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셀레늄등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여 매일 먹기를 권장하는 식품이다.
생명나무 컬러푸드환은 항상화물질인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와 불포화 지방산과 필수 미네랄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레시피라고 한다. 또한 보통의 건강환 제품은 농산물을 가루로 만들어 찹쌀로 반죽하는데, 찹쌀로 반죽하면 단단하게 굳어져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한다.
생명나무는 대부분의 컬러푸드와 견과류를 가루로 만들어 김치유산균, 잘 익은 생 바나나로 반죽하여 쉽게 물에 녹는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음식으로 고쳐주는 생명나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