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제주 땅값의 상승폭은 무려 서울의 상승폭의 4배에 달했다.
이같은 상승세는 시끄럽고 복잡한 도심 속에서 벗어나 자연 환경을 갖춘 제주도에 집이나 별장을 두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도 한 몫하고 있다.
실제로 제주도 내 타운하우스 및 별장에 대한 분양이 늘고 있다. 특히 바다가 보이고 주변 환경과 입지조건이 우수한 곳은 입주 희망자 및 투자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서귀포 시내 5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 타운하우스 `덴앤델리조트앤스파`의 경우 현재 70% 분양을 기록하고 있다.
덴앤델리조트앤스파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단지 앞으로 서귀포바다와 비경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제주 7번올레길이 있으며, 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가 모든 세대에 갖춰져 주변 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내부 인테리어 및 관리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고급 수입마감재 및 고가 자재들을 사용해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내부 관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본사 측에서는 세탁이나 청소 등 각종 생활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귀포 시내가 5분 거리 내에 있어 대형마트, 관공서, 학교 등의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조성돼 있으며 주변 영어교육도시 및 학교들이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헬스케어타운, 첨단과학기술 단지 등 제주 혁신도시 개발예정지구와 가깝고, 약 40km 떨어진 곳에 제주신공항이 추진중이다.
이밖에도 리조트 내에 준공되는 5성급 호텔, 온천스파타운이 2019년에 준공될 예정으로, 개발호재를 기대할 수 있다.
제주 타운하우스 덴앤델리조트앤스파 관계자는 "그랑블루 요트투어, 테디밸리 골프클럽 부가혜택 및 단지 내 스파시설, 와인바, 피트니스센터, 테라스레스토랑이 갖춰져 있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센터가 있어 회원들에게 여유로운 삶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타운하우스의 분양은 럭셔리앤하우스의 모회사인 럭셔리앤이 단독으로 맡고 있고,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방문과 전화문의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