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났다. 명절을 맞아 음식 준비와 상 차리기, 설거지 등 강도 높은 집안일을 해야 하는 주부들에게 명절후유증은 피해갈 수 없는 숙명. 명절의 후폭풍을 맞는 것은 피부도 마찬가지다. 일상으로 복귀해야 할 지금, 추석 연휴 동안 스트레스에 시달린 피부를 편안하게 풀어줄 뷰티 아이템들로 일상으로의 완벽 복귀를 시도해보자.
▲
고기능성 마스크팩으로 보습·진정 케어명절음식을 만드는 동안 가스레인지의 뜨거운 열기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 온도가 상승한다.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에 필요한 필수 수분을 증발되면서 피부 건조를 야기하고, 과도한 피지 분비 및 주름 형성과 같은 피부 고민을 함께 유발하기 때문에 보습·진정 케어가 필수.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마스크팩이 출시되고 있어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이지듀EX 리페어컨트롤 젤 드레싱 마스크 시트`는 농축된 수분 겔 형태의 에센스가 38ml나 들어 있어 에센스 한 병을 통째로 바른 듯한 집중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대웅제약의 독자 성분인 sh-Oligopeptide-1(DW
EGF)가 함유돼 피부 장벽을 개선시키고, 충분한 보습을 통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피부 위 빈틈없는 밀착력으로 마르지 않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줄 뿐만 아니라,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10도 이상 낮추는 쿨링 효과로 뜨거운 열기에 노출됐던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
똑똑한 홈 뷰티 디바이스로 안티-링클 케어명절증후군으로 겪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수면시간은 피부를 거칠게 할 뿐 아니라 피부 노화를 앞당기고 주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럴 때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간 제약 없이 집에서 매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셀프 홈 뷰티 트리트먼트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셀프 관리 중 하나다. 특히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를 추천할 만 하다.
광(光) 기반 뷰티 디바이스 리딩 브랜드 트리아의 `트리아 스킨 리뉴 레이저`는 프락셔널 레이저* 시술의 효과를 집에서도 볼 수 있도록 만든 가정용 피부 재생 레이저다. 눈가 주름을 완화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락셔널 레이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국 식약처 허가 및 미국 FDA에 등록된 제품으로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핸드마스크로 거칠어진 손 보습 케어스트레스에 노출된 것은 얼굴 피부뿐만이 아니다. 설거지와 명절음식 준비로 인해 거칠어진 손 피부 또한 명절증후군의 하나. 손은 자주 물에 닿게 되는 만큼 피부의 수분 손실이 많고, 피부 보호막인 각질층이 벗겨져 손등이 트거나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세포라의 `핸드마스크`는 핸드 전용 마스크 팩으로 3중 고보습 시스템을 적용하여 건조함이 느껴지는 손의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아보카도, 아르간, 알로에베라 등 다양한 식물 추출물 함유로 명절 음식 준비로 거칠어진 손을 부드럽게 가꾸어줘 생기를 부여하고 촉촉한 손으로 가꾸어 준다.
▲ 피부 건강에 도움 주는 디톡스 뷰티 식품이 밖에도 명절에는 가족들과 모여 다양한 음식을 장만하고 즐기다 보니 평소에는 손이 가지 않는 음식도 어우러져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전이나 견과류 등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게 되는데 몸에 쌓인 독소 및 노폐물을 비워내는 데 도움을 주는 디톡스 식품을 섭취하면 좋다.
클로렐라는 식약처가 인정한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엽록소가 일반 식물에 비해 10배 이상 함유돼 우리 몸 속에 쌓인 카드뮴이나 납과 같은 중금속뿐 아니라 기름진 음식 섭취 후 쌓이는 노폐물 등의 체외배설을 도와준다. 클로렐라는 콩보다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 식품이자 항산화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