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믿고 보는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이 총출동한다.
먼저, 12일(월) 저녁 8시 55분 방송되는 ‘추석특집 생활의 달인’에서는 ‘생활의 달인’이 소개해 온 최고의 셰프들과 수 십년간 한 자리를 지킨 오랜 맛집의 달인들을 총집합 시킨다. 산둥식 만두의 달인부터, 평양냉면의 달인, 꽈배기의 달인, 시카고 피자의 달인 등 수많은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내공을 살펴보고 못다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한 한 분야에서 오랜 시간 일해온 감동 달인들의 스토리도 모아 알찬 추석특집이 될 전망이다.
13일(화) 저녁 8시 55분 방송되는 ‘맨인 블랙박스’에서는 고향가는 고속도로에서 마주친 블랙박스로 본 세상, 시골길에서 일어나는 사고 등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맞춤 방송을 준비한다.
한편, 수목금 추석 연휴 3일간 방송될 ‘추석특집 영재발굴단’, ‘추석특집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추석특집 궁금한 이야기 Y’는 각각 10분씩 확대 편성돼 평소보다 10분 일찍 저녁 8시 45분에 시청자를 찾는다.
주말 아침 8시 25분에는 토일 이틀간 ‘추석특집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가 연속 편성된다. 2PM 닉쿤과 우영이 출연해 아부다비에서 일하는 한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특별한 원정 밥상을 마련한다.
이어 18일(일) 아침 9시 30분에는 일요일 아침을 책임져 온 ‘TV 동물농장’이 어김없이 찾아온다. 24시간 엄마 곁을 따라다니는 분리불안 犬 푸들 ‘다니엘’의 사연과 함께, 흑돼지와 집돼지의 러브스토리와 함께, 매일 도심을 가로지르는 6차선 도로를 위험하게 건너는 견공의 사연을 방송한다.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와 ‘SBS 스페셜’은 추석특선영화 편성으로 결방된다. 17일(토) 밤 9시 55분에는 영화 ‘암살’이, 18일(일) 밤 9시 55분에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가 각각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