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연구소 `프랑꼬 아트랩`에서 오는 9월2일부터 3일 CITY Garden, creative art party 라는 주제로 `프랑꼬 아트마켓`을 개최한다.
`프랑꼬 아트랩`은 쥬얼리 디렉팅, 아카데미, 문화기획이 한데 어우러진 크리에이티브 연구소로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경험과 배움의 가치를 나누고 다양한 생각과 감성들로 유쾌한 예술문화를 연구하고 만들어가는 공감형 브랜딩 실험실이다.
이번 개최되는 `프랑꼬 아트마켓`은 아티스트, 디자이너, 뮤지션, 푸드트럭 등 참여 셀러들 모두가 기획자가 되어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마켓으로 셀러들의 감각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아이템 전시 판매, 공연들이 진행되며, 도심 속 정원을 연상케 하는 공간 연출, 경험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존들로 구성하여 복잡한 회색도시 강남의 모습을 잠시나마 탈피하고, 참여하는 셀러와 방문객들 모두가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파티형태의 놀이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2013년부터 디자이너아티스트들과 함께 `강남 언덕길 팝업스토어`를 개최한 바 있는 박다희 디렉터는 "마켓을 방문하는 사람들과 디자이너들간의 돈독한 네트워크가 형성되길 바라며, 프랑꼬아트 마켓만의 분위기와 유쾌함을 느껴보시길 바란다 ." 고 전했다.
`프랑꼬 아트마켓`은 9월~10월까지 총4회로 진행되며, 9월2일 금요일 오후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9월3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코엑스 입구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디자이너 브랜드로는 메이크디(가방브랜드), 스누지(디자인삭스), 투어클락(실버주얼리), 바이수미(남성악세사리), 릴리드블랑(캔들), 패롬(리사이클 가방) 프랑꼬 (커스텀쥬얼리) AXT(티셔츠전문브랜드), 버닝랩(남성셔츠브랜드), 모나리프(여성 의류), 카모플라주랩(여성의류), 베이지버드(플라워), 헤이루시 (캘리그라피), 리플렉트 (피크닉제품) 타로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코엑스 기획 행사로는 9월 2-3일 야외영화제에서 올해의 음악영화 `싱_스트리트` 를 방영한다. 또한 9-10일에는 클럽 DJ EDM Party와 함께 수제맥주페스티벌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