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발 빠른 여성들이라면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스타일리시한 패션의 기본인 블랙 컬러 아이템을 미리 준비하고 있을 터. 유행에 상관없이 F/W 시즌마다 꾸준히 사랑받는 블랙 컬러는 어떤 아이템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블랙 구두는 어떤 룩에 매치해도 고급스러운 여성미를 더해 가을 시즌 가장 사랑 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다가오는 가을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블랙 구두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앞 코가 둥근 블랙 구두로 시크하게올 블랙은 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패셔니스타들이 사랑하는 스타일링이다. 특히 가을에 빛을 발하는 올 블랙 스타일링은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지녀 더욱 매력적이다. 자칫하면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올블랙 룩을 페미닌하면서 사랑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앞 코가 둥근 우아한 곡선 실루엣의 펌프스 힐을 활용하면 된다.
펌프스 힐은 매끈한 다리 라인을 살려줘 각선미를 강조해주는 것은 물론 앞 코 디자인과 앞굽의 높이 그리고 뒤 굽 및 펌프스 안쪽 디테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허리 라인을 강조한 원피스를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은은하게 비치는 블랙 시스루 셔츠나 블라우스를 활용하면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올블랙 스타일이 완성된다.
▲ 앞 코가 뾰족한 블랙 구두로 세련되게평소 화려한 컬러를 선호한다면 컬러감 있는 의상에 블랙 구두를 매치해보면 어떨까. 화려한 의상에 컬러감 있는 가방이나 구두를 매치하면 과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블랙 컬러의 구두를 활용하면 과하지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한 가을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때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앞 코가 둥근 구두보다는 뾰족한 구두가 제격이다.
앞 코가 날렵한 디자인의 블랙 구두는 발목이 가늘어 보이며 구두의 패턴이나 광택 유무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패턴과 광택이 없는 구두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구두를 포인트로 활용하고 싶다면 화려한 패턴의 광택이 있는 구두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여기에 컬러감 있는 원피스에 카디건 하나만 걸치면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적합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금강제화, 브루노말리, 올리비아로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