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에서 전 가구 테라스하우스로 구성된 뉴스테이가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gs건설은 동탄2신도시 b15·16블록에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27개 동에 전용면적 96~106㎡ 총 483가구 규모로, 판상형, 복층형, 다락형 등 23개 평면으로 구성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b15·16 블록은 56만㎡ 규모의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한 입지로, 제방가로원, 창포원, 운답원, 갈대초지원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데크 산책로, 피크닉장, 인공폭포 등을 갖춘 다채로운 녹지·수변공간으로 탄생할 전망입니다.
단지 인근에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경부고속도로, 봉담동탄고속도로 등이 위치해 있으며, srt와 gtx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개교 예정이며, 고등학교도 인근에 있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자녀가 우선 입학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이 설립될 계획이며, 세대별 홈네트워크 시스템, 통합형 스위치, 원격제어 시스템, 전자책 도서관 등이 제공됩니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주택 소유 여부와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는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최대 8년 간 거주가 가능합니다.
예상 평균 보증금은 2억원, 월 임대료는 48만원으로,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하로 제한됩니다.
재능기부 및 장기계약자 특별공급을 진행돼 다양한 당첨 기회가 주어질 전망입니다.
gs건설 관계자는 "전 가구가 테라스하우스로 구성돼 호수와 공원이 둘러싸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입지를 누릴 수 있는 단지"라며 "기존 뉴스테이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하고,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8년 3월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