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지친 무더운 여름 더위로부터 탈출한 휴가. 하지만 휴가 동안 열과 땀에 시달린 피부 후유증이 고민이다. 애프터 바캉스 케어가 절실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장시간 열과 햇살에 노출된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위해 수딩 전용 젤 또는 차갑게 보관한 마스크팩으로 빠르게 진정 작용을 하는 것이다. 햇볕에 그을리는 것은 단지 피부착색 현상이지만 더 큰 문제는 노화다. 열에 의한 모공확장과 건조함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빠르게 달래줘야 한다.
제이프라스의 로얄 노미네이션 아비신 리프레쉬 마스크는 해양심층발효추출물인 아비신 성분이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며 보습 작용을 해 편안하게 해준다. 올빛의 발표 스파 꽃잎 리프팅 마스크는 젤타입 크림이다. 쿨링 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진정시키는 한편 보습력도 탁월해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휴가 이후 세안 시에는 열로 인해 확장된 모공 속에 땀과 피지와 결합한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닦아 줘야한다. 또한 강한 열과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에는 자극이 적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베다 보태니컬 키네틱스 퓨리파잉 젤 클렌저는 수분이 부족하고 유분은 넘치는 여름피부에 알맞은 젤 클렌저로 클렌징 과정에서부터 수분을 보충해준다. 세안 후에는 천연성분의 저자극 필링제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 제품흡수력을 높이고 햇볕에 검게 그을린 피부를 맑게 가꿔야 한다.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필링젤은 셀룰로오스가 자극 없이 순하게 묵은 각질을 제거해 준다. 트레할로스, 접시꽃 추출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등이 사용 후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는데 효과적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