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장역 동원로얄듀크 아파트 단지내 상가` 인근 중심상업지구 위치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중심상업지구 방문객 발길 끌 것으로 기대
중심상업지구인근 상업시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유는 상권확대와 함께 임대료가 큰 폭으로 오르기 때문이다.
실제 판교
현대백화점이 문을 열어 주변 상권에 호재로 작용했다. 실제로 부동산114의 자료에 따르면 2015년 2분기 판교 상가 월 임대료가 1분기보다 3.1% 올랐다. 같은 기간 판교와 거리가 떨어진 정자역 일대 카페거리 상권은 3.2% 하락했다. 판교 현대백화점 개장으로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대형마트와 인접한 상업시설은 인기도 좋다. 실제 지난해 7월 롯데건설이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서 공급해 인기를 끈 `마르쉐도르` 인근에는 롯데마트가 위치했다. 156개 점포 모집에 약 3300여명이 청약했다. 상가 인근으로 대형마트가 위치해 단지 안 거주자뿐 아니라 외부 유입인구도 많을 것으로 기대됐기 때문이다.
`온천장역 동원로얄듀크 아파트 단지내 상가` 인근 대형마트 위치
동원개발은 오는 7월 27일(수) 공개입찰을 통해 온천장역 동원로얄듀크 아파트 단지내 상가를 공급할 예정이다. 온천장역 앞에는 홈플러스와 CGV가 위치하며 한 정거장 떨어져 있는 명륜역 인근의 롯데백화점, 롯데마트도 가깝다. 번화가인 부산대 앞 까지도 1km남짓 떨어져 있다.
분양관계자는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등 본 단지내 상가와 인접하며, 중심상업 지역에 위치한 만큼 주변상권들과 함께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단지내 상가는 신사동 가로수길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트리트형 설계로 만나볼 수 있다. 도로를 따라 매장이 늘어선 설계로 후면 상가 없이 모두 대로변 전면으로 매장을 위치시켜 중심상업지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좋은 구조다.
이번 단지내 상가는 부산시 금정구 부곡동 799-3번지에 위치하며 B1F 10실, 1F 5실 등 총 15개 실 규모다. 분양면적대비 넓은 실사용면적(평균 87%)을 자랑해 식당, 카페,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수 있다.
또한 이번 단지 내 상가는 초역세권 입지로 부산 지하철 온천장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온천장역은 하루 이용객 평균 3만명이 넘는 만큼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상가가 위치하는 온천장역 동원로얄듀크 아파트 수요와 인근 부곡동대동다숲아파트, 부곡뉴그린아파트 등 지역 내 거주자들 이용이 수월한 구조다.
인근을 따라 서금사뉴타운 사업 계획으로 향후 배후수요 역시 탄탄할 전망이다. 그 외 온천천, 윤산 등을 들리는 수요도 확보했다.
아파트 단지내 상가 모델하우스는 해운대구 재송동 센텀고등학교 옆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