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부터 외고, 예고, 과학고등학교인 세종과고부터 전국단위 자사고인 포철고, 북일고등 주요 고등학교들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명덕외고는 사전신청없이 2017학년도 입학설명회를 16일 오전11시에 실시한다. 16일 설명회는 신입생 선발 관련 안내와 더불어 2019학년 이후의 대입 전형 특징 안내,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안내와함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부일외고도 같은날 16일 오전 10시에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입학전형을 비롯해 대학입시와 부일외고 진학실적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인천외고는 15일 오후 6시30분부터 인터내셔널센터 지암홀에서 입학설명회가 열리며 학교 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자기주도학습전형, 학과별 입학상담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광양제철고는 전국단위 자사고로 16일 오전10시 여수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참가할 수 있다. 광양제철고는 포스코관련임직원자녀의 교육문제 해소 취지로 설립된 학교로 포스코임직원자녀전형의 비중이 높은지만, 임직원자녀전형의 비중을 2015학년 정원의 60% 수준에서 2016학년 55%, 올해 50% 수준으로 줄여나가고 있다. 광양제철고는 자기주도학습전형을 실시하며 면접은 자기소개서 기반의 개별문항만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단위 자사고인 포항제철고도 16일 오전 10시부터 창원대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2017학년 입학설명회` 를 진행한다. 포철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입장가능하다.
북일고는 16일 오전10시30분과 오후2시 등 2회차에 걸쳐 북일고 시청각실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오전에는 국제계열, 오후에는 일반계열로 나누어 설명회를 진행하며 현재 일반계열 설명회는 사전접수가 마감돼 국제계열 설명회만 접수를 받고 있다.
대구지역 광역단위 자사고인 대건고는 오후2시 교내 안드레아관에서 1차 설명회를 진행한다. 2차 설명회는 10월15일이다.
인천예고는 15일 오후6시30분에 인천예고 예술관5층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진로진학담당 교사들을 상대로‘2017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설명회` 를 개최한다. 설명회를 통해 교내 세부전공을 소개하고, 신입생 선발계획도 설명할 예정이다.
마이스터고 가운데 서울로봇고와 광주SW마이스터고도 이번주에 설명회를 진행한다.
내년에 개교예정인 광주SW마이스터고는 13일 오후7시30분에 광주경영고 금봉관에서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갖고 학교소개와 입학전형 요강안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올해 신입생은 전국단위로 남녀 구분없이 80명을 일반전형(64명), 특별전형(16명)으로 선발한다. 최종 합격생들은 내년 입학 이후 졸업까지 전원 학비 면제와 기숙사 제공, 최신형 1인 1노트북 제공, 졸업 후 취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로봇고는 16일 오후 2시 교내 시청각실에서 신입생 설명회를 실시한다. 학교 교육과정과 신입생 입학전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며 사전신청자 중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실습실 견학의 기회도 제공한다.
세종과고는 사전신청없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상대로 16일 오전10시 세종과고 대강당에서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따라서, 설명회에 참가하려면 중3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학생증이나 재학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 사본 등을 지참해야 한다. 입장은 오전9시부터 가능하며, 학부모들은 별도로 준비된 장소에서 대기해야 한다. 설명회에서는 입학전형 요강과 원서접수 절차,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