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한 에르가 광양` 견본주택 15일 오픈… 전용 59, 71㎡ 인기 높은 중소형 구성
- 특화평면, 고급 마감재, 다양한 생활편의 시스템, 커뮤니티 등 타 임대아파트와 차별화
흥한건설이 전남 광양시 덕례에 선보이는 명품 아파트 `흥한 에르가 광양`의 견본주택을 이달 15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에르가는 디자인과 품격, 품질을 기반한 흥한건설의 명품 아파트 브랜드다. 자랑하고 싶은 집, 살고 싶은 집, 소장하고 싶은 집을 브랜드 모토로 흥한건설의 40년의 시공 노하우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품격 높은 주거환경을 선사한다. 특히, 기존 타 임대아파트와 다른 고품격 마감재와 설계를 적용해 주목을 끌고 있다.
광양에 첫 선을 보이는 흥한 에르가 아파트는 광양시 광양읍 덕례리 산 41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 130가구, 71㎡ 290가구, 총 420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한마을 놀이마당, 커뮤니티가든, 어울림마당 등의 조성으로 거주자들의 여가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대에 드레스룸 및 수납공간 극대화로 평소에 수납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편을 피부로 느껴온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고품격의 마감재에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벽지·도료 등에 인체 유해성분을 줄인 친환경 마감재를 도입하여 입주민들에게 청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배려했으며 가구 내에 핸드폰으로 거실조명, 난방, 가스밸브 차단을 원격제어 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 차량도착알림 시스템, 주방 액정TV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주차관제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CCTV, 무인경비 시스템이 적용되며 대기전력 자동차단 스위치·콘센트, 디지털 온수조절 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등으로 관리비 절감까지 배려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을 마련하여 맞벌이 부부도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육아공간을 비롯하여 휘트니스(예정), 실버존, 작은 도서관 등 일반 분양 아파트에서 도입되는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입지를 살펴보면, 광양 도심과 순천시 두 곳 모두와의 접근성이 좋아 순천 이마트와 NC백화점, 광양역과 광양버스터미널, 세풍산업단지 등 광양시와 순천 두 곳의 주요 편의시설들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개발호재 및 배후수요도 뛰어나다. 인근에는 대형 쇼핑몰 LF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규모 상업시설과 공원으로 조성 계획된 덕례지구 개발이 추친되고 있는데다 18조원에 가까운 자본이 투입된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2020년 완공 예정) 개발 수혜 지역이라는 점 역시 주목할 만 하다. 또한 자차를 이용해서 세풍일반산업단지와 익신일반산업단지, 초남일반산업단지와 광양제철소, 광양국가산업단지와 명당지구 등 차로 반 시간 안 도착 거리에 산업단지들이 두루 포진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단지가 주목 받는 가장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자연과 가까운 쾌적한 아파트라는 장점 때문이다. 단지 인근에 웅방산~서산 등산로가 자리잡은데다 덕산저수지와 광양서천이 위치해 있다. 인근 덕례지구에 명품공원과 서산근린공원 등이 조성 예정이라 앞으로도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도보통학 가능한 덕례초교를 비롯 아파트 주변으로 광양중, 광양여중과 광양여고, 광양보건대와 한려대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 역시 좋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전세난에 지친 수요자들이 금전적으로 부담이 적고, 살아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임대주택에 메리트를 크게 느낀다"며 "특히, 타 임대아파트와 달리, 고급 마감재 및 생활시스템, 평면, 커뮤니티 등이 적용되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단기간에 마감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전남 광양시 광양읍 인서리 267-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7월 15일 오픈 예정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