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인사조직 컨설팅 기업인 에잇온휴잇이 선정한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톱 10에 선정됐습니다.
에이온휴잇의 ‘한국 최고의 직장’ 조사는 30여개 국내외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해 7월부터 올 4월까지 각 기업의 최고책임자, 인사담당자와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과 인터뷰를 통해 이뤄졌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999년 7월 1호점 오픈 당시 40명의 직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900여 매장에서 200배 이상 증가된 8,700여명이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신규 매장 오픈 시 지역사회에서 평균 10명의 고용 창출로 연결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열린 채용을 실시, 출산과 육아로 퇴사했던 전직 스타벅스 여성 관리자들이 정규직 시간선택제 부점장으로 입사하는 리턴맘 프로그램을 시행했으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과 직업훈련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연간 최대 1,200명 신규 채용 목표로 학력, 성별, 나이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를 확보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