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80.80

  • 5.39
  • 0.21%
코스닥

739.51

  • 6.31
  • 0.86%
1/3

신혼부부 새 보금자리,침실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 '딱'

관련종목

2024-09-20 08:25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새 보금자리,침실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 `딱`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수도권 소형아파트 전셋값으로 수도권 오피스텔 사고도 남아
    아파트 못지 않는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의 상품 설계로 인기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과 설계를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이 소형아파트 대안으로 떠오르며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아파트 전셋값이 연일 고공행진을 펼치면서 전셋값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신혼부부들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 결혼정보 업체에 따르면 우리나라 신혼부부의 평균 결혼 비용은 2억 7420만원으로 이중 주택에 드는 비용은 1억 9174만원으로 주택비용에 대한 부담이 큰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가격은 저렴하지만 평면이나 단지 커뮤니티, 조경 등 상품적으로도 일반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우수한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GS건설·포스코건설·현대건설이 경기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M1~M3블록에서 선보인 `킨텍스 원시티`는 이 오피스텔은 170실 가운데 158실이 방3개, 욕실2개, LDK 구조의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된 주거용 오피스텔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오피스텔은 170실 모집에 7360건의 청약이 접수되면서 평균 경쟁률 43.3대 1로 전실이 마감됐으며 계약 하루만에 100% 완판됐다.

    마찬가지로 경기 광교신도시에서 분양한 `광교 더샵(2015년 7월 분양)` 오피스텔도 주방과 거실이 분리돼 있는 소형 아파트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청약결과 276실 모집에 4만4860건이 접수돼 평균 16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현재 전용면적 83㎡의 경우 10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조성돼 있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대형건설사들이 오피스텔 시장에도 많이 진출하다 보니 오피스텔이 아파트 못지 않게 대형화, 고급화 구성으로 일반 아파트 못지 않게 지어지고 있다"며 "가격도 일반 아파트에 비해 저렴하고, 가전이나 가구 등도 무상으로 제공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꾸준하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대림산업이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일대에서 소형아파트를 대체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5층 ~ 지상 20층 규모로 지상 1층~3층에는 상업시설이, 4층~20층에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는 오피스텔 평면을 입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화했다. 기존의 오피스텔과 달리 거실과 함께 별도의 방(1~2룸)을 갖춘 타입이 전체의 4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전용 23㎡는 가로 3.5m 너비의 확장형 원룸으로 1인 가구가 거주하기 적합하며, 거실, 주방, 방 1개로 구성된 전용 30㎡은 신혼부부가 거주하기 적합하다. 전용 43㎡의 경우 주방, 거실, 방 2개를 갖추고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소형아파트 대체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층 오피스텔 38실에는 상가 상층부를 활용한 테라스가 제공된다.

    오피스텔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건물에는 입주자를 위한 옥상 정원을 조성해 휴식공간을 갖추게 될 예정이며 200만 화소 CCTV를 적용해 보안을 강화하고 지하주차장에 친환경 LED 조명을 설치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각 실의 모든 창호에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해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을 높였다.

    교통여건도 좋다.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가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구래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도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김포공항역은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지나고 있어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중심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특히 구래역은 철도, 버스, 택시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이 예정되어 이 일대의 교통 중심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한 차를 이용한 출퇴근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48번 국도와 김포한강로가 지나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2017년 개통이 예정되어 향후 서울 및 타지역으로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16-1번지에서 운영중이며,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