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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2016 마스코트 이름이 성인기구 제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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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2016 마스코트 이름이 성인기구 제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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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축구연맹(UEFA)이 유로 2016 마스코트의 `슈퍼 빅토르`라는 이름이 `성인기구 이름과 같다`는 논란에 대해 얼굴을 붉혔다.


    UEFA 대변인은 10일(한국시간) "유로 2016의 마스코트인 `슈퍼 빅토르`는 망토와 부츠, 축구공을 발견해 힘을 얻은 작은 소년의 모습을 형상화했다"라며 "승리와 수퍼파워를 기반으로 만든 이름"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식적으로 말할 수 있는 건, 우리가 그것(성인기구)을 만들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로 2016 조직위원회는 지난 2014년 11월에 마스코트를 공개한 뒤, 각종 여론조사를 거쳐 `슈퍼 빅토르`라는 이름을 확정했다.

    문제는 이미 `슈퍼 빅토르`라는 이름이 쓰이고 있었다는 것.


    가디언은 "인터넷에 `슈퍼 빅토르 장난감`을 검색할 경우 낯뜨거운 성인기구가 나온다"라며 "수많은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성인기구가 표출돼 문제가 있다"라고 꼬집었다.

    현지 언론은 "만화 캐릭터의 형상을 띈 `슈퍼 빅토르`가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더 큰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지적하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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