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이번 연휴의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케이웨더에 차수지 캐스터~
캐스터>
네~케이웨더 예보센텁니다.
앵커>
날씨 전해주시죠.
토요일인 내일은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낮 더위에만 유의하신다면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만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는 새벽부터, 남해안은 아침부터 비가 오겠고요. 전북과 경북은 낮 한때 비가 오겠습니다. 비는 토요일 중에 다 그치겠고요.
일요일에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는 태백산맥을 넘은 고온 건조한 공기가 기온 상승을 부추기겠습니다. 따라서 폭염주의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체로 맑은 하늘에 구름으로 인한 햇볕 차단 효과가 작게 나타나 자외선 지수가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 일부 지역에서는 ‘위험 단계까지 오르겠습니다.
현충일에도 대체로 맑아 강한 자외선에 오존의 양도 증가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오존 농도가 높게 유지되겠습니다. 여기에 역시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예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고요. 또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은 구름만 많겠지만, 남부지방과 제주도로는 비소식이 있고요. 일요일과 월요일 사이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수도권 일부 지역으로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케이웨더 예보센터에서 차수지였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