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커피전문점으로 밤에는 시원한 수제에일생맥주 전문점으로 변신하는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가 창업 아이템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에서 보기 드믄 2가지 매장 운영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으로 이미 고속도로, 잠실 롯데몰 점 외 60여개 매장에서 운영되면서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스몰비어로 운영이 가능하며, 커피전문점과 맥주전문점이 가능한 커피펍스 형태 그리고 고속도로, 휴게소, 극장, 놀이공원, 백화점과 같은 특수상권에서 운영이 가능한 테이크아웃형 등 선택할 수 있다.
은퇴 이후 창업자금을 모두 투자하는 대신 원하는 형태로 얼마든지 선택이 가능한 것이다.
메뉴 또한 우수하다. 커피는 예가체프 고급원두로 브랜딩했다. 이 원두는 에티오피아 남부 시다모 현안의 예가체프 지역 고지대에서 재배했으며 에티오피아 커피 중 가장 세련된 커피라 평가 받고 있다. 또 부드러우면서도 짙은 꽃향기, 목넘김 이후에는 아련한 향, 부드러운 바디, 달콤한 신맛 등을 느낄 수 있다.
수제에일생맥주는 화이트에일, 골드에일, IPA, 페일에일, 오트밀스타우트 등으로 종류를 다양화했으며 에일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로 칠리 시즈닝을 버무린 바삭한 감자튀김(쉐이크 와인더)와 조화를 이루며 주방전자동화로 인해 스페셜메뉴인 피자, 파스타와 샐러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 관계자는 "낮에는 커피, 디저트 메뉴로 운영하고 밤에는 시원한 맥주 판매가 가능하다. 또 감자튀김 제조과정 자동화와 감자 양념과정인 `쉐이킹`을 모두 볼 수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골라 먹을 수 있어 회전율이 높다"고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