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3.84

  • 46.26
  • 1.85%
코스닥

676.25

  • 14.55
  • 2.11%
1/3

음악예능 인기...'홈 싱어' 상품 매출 증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최근 방송에서 노래 경연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노래방 반주기 등 관련 상품의 매출도 늘고 있다.

25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최근 1주일(5월 16~22일) 노래방 반주기와 노래책, 조명 등 집에서 혼자 노래를 즐기는데 필요한 이른바 `홈 싱어` 관련 상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 이상으로 뛰었다.

가정용 반주기가 61% 늘었고, 노래방 책은 2배로 불었다. 무선 마이크(37%↑), 유선 마이크(12%↑), 마이크 스탠드(37%↑), 노래방 조명(39%↑) 등도 판매량이 증가했다.



지상파와 케이블TV 등 각 방송사들은 몇년 전부터 음악 예능프로그램을 제작해 편성하고 있다. 특히 오디션과 노래 경연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노래방 뿐 아니라 집에서도 국민들의 `노래 부르기`가 일상화되는 추세다.

G마켓 관계자는 "비슷한 노래 경연 프로그램이 넘치는 음악 예능 전성시대"라며 "이에 따라 집에서 노래를 연습하는 소비자들의 관련 기기 수요가 계속 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