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한 번쯤은 카렌듈라가 함유된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거나 직접 사용해봤을 것이다. 카렌듈라는 금잔화 혹은 메리골드라고도 하는데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꽃잎을 여닫는 꽃이라 해 태양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식물이다. 건성 피부, 민감성 피부 등에 좋은 효능이 있어 화장품에도 널리 쓰이고 있다.
카렌듈라의 주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물론 진정 작용이 있어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때문에 많은 뷰티 브랜드들에서는 트러블 솔루션 라인으로 카렌듈라 화장품을 다각도로 선보이고 있다.
퓨어힐스의 카렌듈라 70 블레미쉬 모이스춰라이저는 민감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카렌듈라추출물 70%를 함유한 모이스춰라이저이다. 유분감 없는 가볍고 산뜻한 제형으로 과다 피지를 케어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뿐만 아니라 임상 전문 기관을 통해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인정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 리퍼블릭의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은 프로방스 카렌듈라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하와이 코나914m 해양 심층수 성분이 쿨링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이 특징이다.
미샤의 카렌듈라 딥 클렌징 크림은 티슈가 필요 없이 물 세안이 가능한 워셔블 타입의 클렌징이다. 진한 메이크업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지울 수 있다. 카렌듈라 꽃잎 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꽃잎처럼 부드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