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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에 반하고 맛에 놀라는 '고인돌갈비' 고요남 술집 창업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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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한우물회, 고인돌갈비 전문점 고기를 요리하는 남자 일명 `고요남`이 지방 상권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유명맛집에서 시작, 프랜차이즈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입소문`으로만 연일 만석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


대표메뉴인 고인돌 갈비는 부드러운 소고기가 큼지막한 갈빗대에 붙어 있어, `뜯고 맛보고, 즐기는` 재미가 크다. 크기에 한 번 놀라고, 맛에 또 한 번 놀라는 고객들이 많다. 대부분 `이런 고기도 있네`, `꼭 만화에 나오는 고기 같다` 등 새롭다는 반응을 보인다.

한우물회는 수십 년에 걸쳐 이어져오고 있는 전통 조리 비법소스로 우둔살을 이용해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완성했다. 오징어나 한치 등을 이용해 만드는 해산물 물회와는 또 다른 맛이다. 자꾸만 손이 가게 하는 중독성이 있고,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을 은은하게 자극한다. 독특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또 고인돌 갈비, 한우물회 외 소주 안주로 인기 많은 치즈떡갈비까지 식사매출은 물론 주류 매출까지 동시에 올릴 수 있다.

이에 서울뿐만 아니라 지역상권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수원인계점은 C급상권에서 1억 2천 7백만원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강남역 맛집으로 소문난 신논현역점은 1억8천의 매출에 7천만원의 순이익율을 달성했다.

지방상권인 전주 전북도청점은 월평균 7천만원, 창원상남점은 월 1억 1천만원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최근한 오픈한 광주 첨단점도 일 평균 500만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차별화된 메뉴 및 브랜드 경쟁력이 있다면 어느 지역, 어느 상권이라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셈이다.

은퇴 후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꿈꾸지만 사실상 요식업 폐업률이 전체 폐업 중 23.0%(창업자 15만6453명, 국세청통계연보 기준)에 달하는 상황에서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고요남은 이색적인 고깃집, 언론에 소개된 맛집이라는 타이틀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손쉬운 조리 레시피 및 특제소스 제공, 식자재 전국 물류망 구축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가맹점별 전담 수퍼바이저가 상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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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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