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 인연`을 회사 핵심 가치로 내세우고 있는 교원그룹은 빨간펜, 구몬학습, 올스토리 전집 브랜드 등을 보유한 교육문화사업부터 웰스정수기, 공기청정기, 화장품 등 생활문화사업으로 현재까지 1000만명의 고객과 인연을 만들어 왔다.
이 같은 그룹의 성장은 장평순 회장의 경험으로 형성된 사업철학이 기반됐다. 장평순 회장은 고객 한 사람 한 사람과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긴다. 또 한 번 맺은 인연을 바탕으로 교원그룹은 고객의 평생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사와 고객이 동시에 성장할 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올스토리 전집, 빨간펜과 구몬학습을 통해 유아 때부터 맺게 되는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고 고객이 성장함에 따라 교원그룹이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 뜻이다. 교육문화사업 외에 생활가전 등의 생활문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이유이다.
한번 맺은 인연을 `평생 인연`을 이어나가고, `고객 행복을 키우는 100년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목표는 고객과 방문판매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장평순 회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교육 상품은 엄마들에게 일회성으로 판매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전문가가 직접 아이를 대면해 아이가 올바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올스토리 전집 관리 서비스는 전집을 구입한 고객에게 주 1회 지도선생님이 방문해 도서 커리큘럼을 짜주고 독서 계획을 잡아준다.
학습지인 구몬학습은 구몬선생님이 주 1회 방문해 아이의 학습 내용을 점검하고 앞으로 배울 내용을 지도한다. 직접 아이들과 대면하고 호흡해 올바른 학습관리와 함께 평생 인연을 이어나가는 대표적인 관리 서비스다.
또한 고객에게 지속적인 가치 제공을 위해 시작한 생활문화사업의 대표 상품인 웰스정수기도 올바른 관리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진심을 담은 `올바른 서비스`는 정기적인 세척 및 위생관리를 통해 고객의 건강한 생활을 제공한다. 건강과 밀접한 제품인 만큼 위생관리에 대한 신뢰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고객별 맞춤 점검 시스템을 통해 꼼꼼하고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교원그룹은 고객의 행복을 키우는 100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가치를 더욱 향상 시키기 위해 지도 및 관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