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정민이 참여한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 OST `달콤한 인생`이 공개됐다.
`달콤한 인생`은 중국풍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드라마 속 봉가네 일가를 표현했다. 중국 전통악기인 얼후 연주에 웅장한 사운드를 더했고, 여기에 조정민의 달콤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얼후 연주는 국내 유일의 얼후 연주자 김지은이 참여했다.
또한 작곡에는 이종원 작곡가와 김연아의 `오마주 투 코리아`, `풀하우스`, `신들의 만찬` 등으로 유명한 지평권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작사에는 `당신을 주문합니다`, `호텔킹`, `파랑새의 집`등 다수의 OST 곡들을 작업한 한준과 Benjamin K가 힘을 더했다.
OST 제작사 스타엔트리엔터테인먼트의 김영호 대표는 "달콤한 인생은 가화만사성의 딱 맞는 옷 같은 곡이다. 앞으로 극 전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달콤한 인생`을 부른 조정민은 차세대 미녀 트로트 가수로서 서구적인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MBC `복면가왕`을 비롯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예능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조정민이 참여한 드라마 `가화만사성` OST PART.5 `달콤한 인생` 음원은 30일 오후 8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