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트 교육환경, 풍부한 녹지의 힐링생활권으로 관심 몰려
- 세종 및 청주, 공주, 대전 등 인접지역은 물론 … 서울권 수요자까지 몰려
- 14일(목) 1순위 청약 시작, 26~28일 3일간 계약 진행 돼
8일(금)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힐스테이트 세종 3차`. 이날 현장에는 화창한 날씨 속 많은 인파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나들이 겸 어린아이 손을 잡고 오는 젊은 부부부터 노년부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 입장 전부터 대기 줄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이어졌을 정도다.
특히 방문객들은 단지 주변으로 자리한 엘리트 학군과 풍부한 녹지는 물론, 향후 이어질 다양한 교통,상업,편의시설 등의 개발호재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실제 상담을 맡은 상담관계자는 "상담을 하신 대부분의 상담객들이 단지와 학교 및 공원과의 거리가 실제로 얼마인지, 신설 버스노선과 상업 및 편의시설을 어디에 들어서게 되는지 등의 질문이 많았다"고 말했다.
여기에 세종시에서는 올해 4단계 정부부처 이전이 시작된 만큼 서울권에서 방문한 수요자가 상당한 것도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세종시는 최근 4단계 정부부처 이전이 시작돼 이전이 마무리되는 오는 9월까지 소청심사위원회를 비롯해 인사혁신처, 국민안전처 등 3개 기관과 관련 공무원 1500여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날 모델하우스 현장에서 만난 양모씨(48세)는 "곧 직장이 세종으로 이전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 향후 이사에 대한 생각이 있어 나들이 겸 집도 구경할까 해 방문했다"며 "직접 방문해보니 주변으로 학교, 공원 등이 위치해 아이들과 살기 쾌적할 것 같고 직장과도 가까워 청약을 넣어볼까 한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1-1생활권 최초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다. 1-1생활권 L2블록에 조성되며, 지하 2층에서 지상 18층, 14개 동, 총 667가구(전용 100~134㎡) 규모다.
특히 단지는 생활권에서도 엘리트학군과 풍부한 녹지를 바탕으로 힐링 생활권으로 불리는 것이 장점. 주변으로 혁신유치원인 두루유치원, 두루초, 두루중학교가 자리한 엘리트학군을 갖췄으며, 과학중점고로 지정된 두루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했다. 또 가락뜰 근린공원, 생태체험학습장, 둘레길 6코스 고운뜰길, 둘레길 7코스 국사봉 누리길 등이 인접한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이에 더해 힐링 생활권에 조성되는 만큼 이와 어우러진 조경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점도 특징.
먼저 단지는 주변근린공원 점유주거지역과 어우러지게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 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가든, 슬로우가든, 건강마당, 물꽃쉼터, 숲속놀이터, 문화마당, 모험놀이터, 잔디마당, 바다놀이터, 활력마당, 새싹놀이터 등 조경특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이어주는 테마길도 들어선다. 나눔길, 이음길, 사잇길 등이다. 이에 더해 테마길 동선을 따라서는 왕벚나무, 이팝나무, 느티나무 등 테마에 맞는 나무를 심어 자연스러운 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유,아 및 남?여 도서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이 들어서는 스터디 존(Study Zone)과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공간이 들어서는 헬스존(Health Zone)이 마련된다. 또 보육시설, 게스트하우스가 각각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약 3800여평 규모의 스트리트형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세종3차는 1-1생활권 최적의 입지에 조성되는 최초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것 같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힐스테이트만의 명품설계를 적용한 명품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으로는 11일(월) 이전기관 특별공급 및 일반(다자녀, 노부모 당해지역)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화) 일반(다자녀, 노부모 기타지역) 특별공급이 진행되며, 14일(목) 1순위, 15일(금)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목)이며, 계약은 26일(화)부터 28(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