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글로벌증시 _ 이시각 외신헤드라인 0404
박현식 / 외신캐스터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CNBC에서는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경제가 `거대한 침체`로 향한다는 `경고발언`을 기사로 실었습니다.트럼프는 현지 인터뷰를 통해,현재 `높은 실업률`과 `고평가되는 증시`를`원인`으로 꼽으며, 미국이 상당한 경기침체에 직면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또,당선이 된다면8년에 걸쳐 `19조달러가 넘는 국가부채`를 없앨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로이터에서는 테슬라의 신형 세단인 `모델3의 주식`이 급등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현지시각 1일, 예상치 못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모델3`의 사전 예약 대수가 오전 7시기준으로, `25만 3천대`를 기록했는데요.이날 `모델3의 개시`로 오전 한 때 8%까지 테슬라의 주식이 상승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BBC에서는 `지난 달 테러로 전면 폐쇄된 `브뤼셀 자벤텀 공항``이 `운영`을 `재개`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현지시각 2일 자벤텀 공항은, 부분적으로 `공항 가동`을 `재개`하고, 4일까지` 약 20%의 운항`을 회복한다고 발표했는데요.한편 자국 경찰은 입출국 입장 절차를 늘릴 것을 요구했지만,공항 측은 공항 건물 밖의 `대기줄`이 테러의 또 다른 표적이 될 수 있다며 서로 다른 이견을 보였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서는 `산유량 동결합의`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원유생산이 증가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러시아 에너지부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3월 러시아의 원유생산량`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1천91만2천배럴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는데요. 한편러시아는,지난 2월 OPEC과 함께, 올해 원유생산량을 지난 1월 수준으로 동결하는데 동의한 바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서는 미국 6위 항공사인 `알래스카 에어`가, 미국 중소형 항공사인 `버진아메리카`의 `인수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버진아메리카의 시가총액`은 `15억 달러` 수준으로, 알래스카 에어는 20억 달러 이상을 제시했다고 알렸는데요.알래스카 항공이 버진아메리카를 인수하게 되면,미국 5위 항공사로 올라서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켓워치에서는 미국 태양광 에너지 전문업체인 `선에디슨의 주식`이 급락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부도 가능성`이 `제기`된데 이어,`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에,`56.23%` 폭락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이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