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515세대 중 2차로 전용면적59㎡,84㎡총647세대공급
최근 김포시의2020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이 최종 승인 확정되었다. 그 주요내용으로는 계획인구 59만명(현재 약35만명)과 도시공간구조 등의 주요골격은 유지하면서 새로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의역세권개발사업,관내 부족한 의료시설 및 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신곡의료복합단지와 종합스포츠 타운 조성사업 그리고 공해업종 분리를 위한 산업단지 건설과 현재 진행중인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 등이다.
특히 그 중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도심형복합상업시설)은 광장,문화공간,교통시설 등을 한 장소에 밀집시켜 엔터테인먼트,다이닝,판매의 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볼거리,놀거리,탈거리,먹거리 등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하는 `도시 속의 작은 도시`를 말하며,대표적인 곳으로는 삼성동 코엑스몰,영등포 타임스퀘어,일산 라페스타와,웨스턴돔,반포 센트럴시티 등을 꼽을 수 있다.
UEC개발사업 예정 역세권인 108역은 고촌역(가칭)으로 서울이 시작되는 김포의 관문지역이다.고촌역 UEC개발사업이 완공되면 대보천, 한강, 아라마리나,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등과 함께 김포를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호재로 주변 부동산들도 덩달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특히, 올해 김포시 첫 분양으로 주목과 받고 있는 `김포고촌 건영아모리움 리버파크`는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도심형복합상업시설)개발예정지의 바로 인근에 위치하며,인근 마곡지구의 전세값 수준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김포 관내의 수요자들을 넘어 인근 강서, 양천, 인천지역의 수요자들에게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1월에 시작한 1차 조합원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하고, 2차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2차단지의 사업규모는 1차 단지와 마찬가지로 지하 1층, 지상 17층, 전용면적59~84㎡, 총 647세대로1차단지에 이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평형이 100%인 중소형 중심의 실속 단지로 공급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도서관, 커뮤니티시설,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휴게시설 등 커뮤니티 특화로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360-1번지 일대에 1,2차 단지 총 1,515 세대의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로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 고송로 6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정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