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공학이 인도네시아 최대 리테일몰 그룹인 빠꾸원 그룹과 비콘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한국정보공학은 빠꾸원그룹 소유 대형 복합쇼핑단지인 간다리아시티의 리테일몰과 오피스 등에 오는 6월1일부터 비콘서비스를 제공하며 계약기간은 5년이라고 16일 밝혔습니다.
빠꾸원 그룹에 공급하는 주요 서비스는 비콘의 대표적 기술인 실내측위를 활용한 직원들의 근무관리시스템입니다.
관리가 용이하지 않은 광범위한 실내에 게이트웨이 비콘과 사원증에 연결 가능한 초소형 비콘을 이용하여 구역별 근무현황을 실시간 관제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직원 관리 및 운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통계적으로 분석한 정확한 데이터를 관리자에게 제공하여 업무의 취약부분을 찾아내고 해결하는 등 관리자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각종 리스크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빠꾸원 그룹과는 자카르타의 코타카사블랑카몰과 수라바야 지역의 툰중안몰 및 빠꾸원시티타운쉽에도 순차적으로 비콘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한국정보공학 관계자는 "빠꾸원 그룹과의 비콘 서비스 공급계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전역은 물론 동남아시아 전 지역으로 서비스 공급 범위 확대도 기대되며, 이는 향후 한국정보공학의 중요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고 전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