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결정 장애로 불리는 햄릿 증후군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넘쳐나는 제품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이 나에게 더 좋은지 늘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가족들의 물건을 구매해야 하는 주부, 엄마라면 그 고민은 더 커진다.
큐레이션 서비스나 결정 장애 고민을 해결해주는 앱도 이런 배경에서 등장했다. 이때 매해 발표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며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등을 지수화하여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 중 1년도 아닌 10년이 넘게 K-BPI 1위를 지키고 있는 이른바 ‘골든브랜드’들이 있는데 제품력은 물론 소비자 만족도 또한 보장받은 셈이니 후회 없는 스마트한 소비를 이끌어낼 수 있다.
★빨간 뚜껑 아토팜, 15년 내공으로 10년 연속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골든브랜드 등극㈜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선호도 등 전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하며 K-BPI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 골든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민감피부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네오팜의 국제 특허 피부장벽 MLE®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력이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토팜은 골든브랜드 선정을 기념해 영상 및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베스트셀러 MLE 크림과 MLE 로션이 함께 구성된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3년 내내 입는 교복, 14년 연속 학생교복 부문 1위 스마트학생복국내 대표 교복 브랜드 스마트학생복은 ‘학생교복’ 부문에서 전년 대비 총점이 119점 증가, 1,000점 중 644.7점을 획득하며 14년 연속 1위를 굳혔다. 스마트 측은 1991년 국내 최초로 완제품 학생복을 선보인 이후 원단에 대한 고집과 끊임없는 디자인 연구, 퀄리티 있는 제품 개발에 힘써온 결과라고 평가한다. 스마트학생복은 14년 연속 1위 선정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에서 소식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브랜드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콘(IKON)’의 사인 CD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해외에서도 입소문 난 친환경 밀폐용기 락앤락, 13년 연속 1위 선정대한민국 주부라면 먹거리를 보관하는 용기 역시 꼼꼼하게 살펴볼 터. 특히 먹거리에 대한 불안을 용기에서부터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밀폐용기에 주목하고 있다. 이 중 락앤락은 안전한 친환경 소재의 내열유리를 사용해 2004년부터 13년 연속 K-BPI 1위에 선정됐다. 락앤락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오는 23일부터 전국 34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을 통해 ‘비스프리’, ‘오븐글라스’ 등 다양한 밀폐용기를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