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의 섭리다. 이런 피부노화와 관련해 빠지지 않고 따라다니는 단어가 있는데, 바로 `콜라겐(Collagen)`이다. 콜라겐이란 피부, 혈관, 뼈 등 체내 결합조직의 주된 단백질 기능을 수행하는 성분으로 우리 피부 진피층의 70%를 구성하고 있다.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면서 피부 탄력까지 조절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와 직결되어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피부 내 신진대사의 속도가 줄어들어 콜라겐 생성이 감소될 뿐만 아니라 이미 생성된 콜라겐마저도 쉽게 분해된다. 콜라겐이 감소되면 피부는 점점 건조해지고, 이는 탄력저하로 이어져 이마나 눈 주위, 입가 등에 주름을 만들고 피부노화를 가속화 시킨다.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속 부족한 콜라겐을 채워 주름을 완화하고 이전의 탄력 있는 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 분자의 크기가 커 피부 속 침투가 어렵고 효과 또한 미미한 편이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필러 시술을 선택하고 있는 추세다. 필러는 간단한 시술로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 역시 높은 편. 특히, 필러는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한 티가 적어 않은 여성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시술부위에 따라 지속기간이 1년 미만으로 시술효과가 그리 긴 편은 아니다.
대전 보니엘의원 함영찬 원장은 "엘란쎄는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 타입1, 타입3을 자체적으로 생성하도록 만들어 볼륨감, 피부 탄력, 피부 톤 밝기 등 근본적인 개선을 도와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라며 "덕분에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점점 부드러워져 본인 피부처럼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함 원장은 "분자 길이에 따라 분해 속도를 다르게 조절하는 PCL(Poly-Caprolactone) 성분으로 인해 환자들에게 1년에서 최대 4년까지 유지기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함영찬 원장 / 사진제공=보니엘의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