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화장품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기미잡티로 고민하던A씨(여,40세)는 얼마 전 큰 마음을 먹고 피부과를 찾아 고가의 피부잡티제거 레이저 시술을 받았다. 하지만 효과는 기대에 미치지 않을 정도로 미비했다. 본인은 물론 주위에서도 전혀 알아보지 못할 정도였다. 설명을 들었던 것과는 너무 다른 효과에 A씨는 시술을 후회하고 있지만 돌이킬 방법이 없어 안타깝기만 하다.
A씨와 같이 얼굴 전체에 기미잡티가 넓게 분포되어있는 케이스라면 시술 전 근본적으로 고민해봐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기미와 잡티를 구분하여 이에 맞는 효과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다. 흔히 기미잡티를 개선한다고 하는 IPL시술로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곤 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오해의 근원은 바로 기미와 잡티의 차이를 알지 못하는 데서 나타난다. 기미와 잡티가 같은 것이라고 치부하기 쉽지만 이 두 증상은 색소의 위치에 차이가 있다. 기미는 피부표면으로부터 깊은 색소로 색소 경계가 희미하고 옅다. 잡티는 피부표면과 가까운 색소로 색소 경계도 뚜렷하고 진한 편이다.
기미와 잡티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색소를 해결하기 위한 다른 파장의 레이저를 사용해야 한다. 레블라이트와 제미니 레이저를 병행 치료해 얕고 깊은 색소를 모두 치료해야만 만족도 높은 시술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닥터스피부과 기미잡티치료는 난치성 악성기미는 물론, 타 병원에서 기미치료 후 되려 기미의 색이 짙어지는 부작용을 겪은 경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이다. 프리미업급 사양의 레이저 기기를 교차 시술하여 환자 맞춤형 처방으로 진행된다.
레블라이트 누적사용량이 620만 샷을 돌파하였다고 알려진 신도림 닥터스피부과 조경종 원장은 "프리미엄 레이저로 환자를 치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그에 따른 의사의 의료경험도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라고 말한다.
"기미, 잡티시술은 레이저 에너지 강도의 적절한 조절이 중요하다. 시술 후 부작용을 일으키는 대부분은 에너지 강도를 적절히 조절하지 못한 경우로 의사의 경험 부족이 그 원인이다"라고 덧붙인 조 원장은 "기미,잡티로 고민인 이들이라면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게 난치성, 악성 기미, 잡티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닥터스피부과는 여의도,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 영등포, 신도림, 구로, 목동 외 다수의 지역에서 찾는 피부과로 잘 알려져 있다. 기미레이저, 레이저토닝, 주근깨레이저, 얼굴기미, 색소레이저 등 다양한 치료를 안내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