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짧았던 겨울 방학이 끝나고 대학 입학을 앞둔 새내기들의 얼굴은 근심 걱정이 가득해 날씨만큼이나 얼어붙어 있다. 고등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낯선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두려움과 함께 익숙했던 교복을 벗고 다채로운 패션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고민이 많다. 이에 청소년 패션을 벗어나 이제 막 성인이 된 새내기를 위한 감각적인 캠퍼스 룩을 알아봤다.
▲캐주얼웨어와 백팩을 매치한 훈남스타일
캠퍼스 훈남이 되고 싶다면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룩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편안한 느낌을 낼 수 있도록 레터링이 가미된 디자인의 모노톤 스웻셔츠가 제격이다. 아우터의 경우 캐주얼한 느낌을 잘 살려주는 야상이나 블루종을 매치하고, 내추럴한 컬러의 데님을 착용하면 귀여운 새내기 패션이 연출된다. 전공서적이 많은 새내기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 백팩까지 매치한다면 스타일과 편안함 두 가지 장점을 동시에 살릴 수 있다.
▲상큼 발랄 새내기 여대생 스타일
상큼 발랄한 새내기 여대생들에게는 통통 튀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화사한 룩이 좋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스웻 셔츠를 선택하고 하의는 여성스러운 느낌의 밝은 컬러 주름 미니스커트를 매치하면 러블리한 매력을 배가 시킬 수 있다. 여학생들 역시 좀 더 산뜻한 느낌의 새내기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화사한 톤의 백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사진= FLAP.B, 라지크, 스프리스, 라코스테, HTML, 포니, 리바이스)
ryus@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