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오늘 날씨 정보, 아침기온 영하 17도 `덜덜`…추위 언제까지?
화요일인 19일(오늘) 중국 북부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충청남북도와 전라남북도·제주도는 구름 많고 눈(강수확률 60∼90%)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상남북도 서부 내륙에는 오전까지 가끔 눈(강수확률 60∼70%)이 오는 곳이 있겠다. 눈은 이날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7도에서 영하 4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8도에서 0도로 이날보다 낮겠다.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과 일부 경북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데다 곳곳에 강풍특보까지 내려져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겠다.
서울은 아침기온 영하 14도, 춘천은 영하 15도까지 떨어져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고, 낮에도 서울 영하 8도에 그치는 등 종일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겠다.
이어 수요일에는 별다른 눈 소식은 없겠지만, 한낮에도 서울 영하 4도, 대구는 0도에 머무는 등 동장군의 기세는 여전하겠다.
기상청 날씨정보에 따르면 이번 추위는 다음 주 초반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주말인 일요일에는 다시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 15도까지 떨어지겠다.
영하권을 맴도는 추운 날씨는 내주 화요일까지 이어지다가 다음주 수요일인 27일께 낮 최고기온이 3도로 다소 오르며 영상권을 회복하겠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전국 오늘 날씨 정보, 아침기온 영하 17도 `덜덜`…추위 언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