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기업 중 한 곳인 A 자동차 입사 후 최고의 영업맨으로 이름을 날린 S씨는 퇴사 후 딜러 대리점을 운영하였다. 하지만 평소 가지고 있던 고졸 콤플렉스 탓에 학업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주말 1회 수업만으로 대학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취득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입학,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현재 MBA 과정을 거치고 박사 과정에 진학을 앞두고 있다.
상고 졸업 후 B 은행 지점장을 지내던 P씨 역시 주말 1회 수업으로 대학 총장 명의의 경영학사를 취득, 현재 박사 과정을 밟으며 교수로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위의 두 사례 모두 실제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주말 특별과정 졸업생의 이야기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주말 특별과정은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이나 주부, 자영업자 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졸업생은 이후 대학원을 진학하거나 학사 편입을 할 때,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게 되며, 학생증 및 졸업증명서 발급, 중앙대 총동문회 가입,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중앙대학교병원 할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의 주말 특별과정은 ▲경영 ▲사회복지 ▲상담심리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토요일 출석 수업으로 정해진 학점을 이수하면,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중앙대학교에서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취득하면 되며, 대학교 졸업자(타 전공)의 경우 중앙대학교에서 필수 포함 과목을 48학점 이상 취득하면 된다. 단, 사회복지과정의 경우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이상 만족시켜야 한다.
현재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 특별과정은 오는 3월 5일(토) 개강을 앞두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혹은 동등 학력 대상자,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 졸업 혹은 중퇴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입시 요강은 홈페이지(http://mecca.cau.ac.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문의 및 상담은 전화(02-816-2622)나 이메일(causan@cau.ac.kr)을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