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이 기자] 겨울철이 되면 매서운 추위를 피해 따듯한 커피 한잔으로 몸을 녹이기 위해 카페로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든다. 테이크 아웃 손님이 많은 여름철과 달리, 겨울에는 따뜻한 카페 안에서 커피를 즐기는 손님이 많다 보니 카페 안은 금새 손님들로 북적이고 커피 로스팅 기계는 쉴새 없이 돌아가기 마련이다.
겨울철 카페에 잠시 앉아 있으면 북적 이는 손님들과 흩날리는 원두 가루로 인해 탁해진 실내 공기를 누구나 경험해 보았을 터. 겨울철 카페 실내 공기는 물론, 보다 좋은 커피 맛을 위해 카페 오너들이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청결한 카페를 위한 꼼꼼한 실내 청소다.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SCAK)에서 개최한 2015년도 로스터스 챔피언십 3위의 영예를 차지한 ‘고영수 로스터’와 ‘고태영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카페 ‘빈터 커피 로스터스’에 방문해 카페 실내 위생 관리를 위한 노하우를 들어봤다.
고영수 로스터와 고태영 바리스타는 겨울철 카페 관리의 핵심으로 청소를 뽑았다. 현재 세계적인 로스팅 트렌드는 로스터기가 놓여있는 공간의 특성은 물론 가스의 질, 가스 대 공기의 혼합비 등 과학적인 수치를 적용해 일정한 커피의 맛을 내는 것이다. 특히, ‘고영수 로스터’는 “일정한 맛을 위해서는 로스팅 기계를 얼마나 청결하게 관리하느냐가 중요하다”며, 이는 “기기를 제대로 청소하지 않는다면 원두 찌꺼기가 산화돼 로스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고 로스터는 “로스팅시 250℃까지 올라가는 기기의 특성 상 화재의 위험이 있어 카페 실내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며 로스팅 기기 및 주변 환경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강력한 흡입력으로 거친 모래부터 미세먼지, 그리고 액체까지 청소 가능한 독일 프리미엄 청소기 전문업체 카처의 다목적 건습식 진공청소기 WD5 프리미엄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유명 카페 오너가 추천하는 카처의 WD5 프리미엄은 독일 최고 인증기관 S
LG에서 최우수 제품에만 주어지는 5 star의 고효율 모터를 탑재한 건습식 진공청소기로 고효율 모터 덕분에 1,100W의 전력으로도 1,80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송풍 기능을 탑재해 로스팅 기기나 라디에이터처럼 청소하기 힘든 곳의 먼지도 쉽게 제거 가능 하고, 틈새 노즐을 활용하면 구석구석 낀 이물질도 말끔히 청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25L 용량으로 액체까지 흡입 가능해 레스토랑, 카페, 식당 등의 경우 유리조각이 깨져 바닥에 떨어 졌을 경우에도 한 번에 말끔히 청소 가능하다.
내부 구조가 단순해 한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특히, WD 5 프리미엄의 필터 클리닝 버튼으로 간단한 필터청소를 가능케 하며, 빠르고 간편하게 필터 교환 및 분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외관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탄탄한 내구성은 물론 디자인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카처 마케팅 관계자는 “강력한 흡입력에 송풍 기능을 더한 WD5 프리미엄은 원두 가루가 날리기 쉽고 엄격한 실내 위생 관리가 요구되는 카페 청소에 적합해 카페 오너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스테디셀러”라며, “80년 전통의 카처 브랜드가 제공하는 완벽한 청소의 순간을 레스토랑, 카페, 식당 등 바닥에 액체를 흘릴 우려가 있는 소규모의 영업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songyi@wowtv.co.kr카페가 사랑한 카처의 건습식 진공 청소기 WD5 프리미엄 제품은 카처 대리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