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를 맞아 화장품업계가 분주하다. 각사는 붉은색, 원숭이에 초점 맞춰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에게 붉은 원숭이의 좋은 기운과 행운을 나누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랩 시리즈는 2016년 붉은 원숭이 해를 특별히 기념하고자 다양한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붉은색 곰인형 모양의 럭키베어 키링을 증정하는 `럭키 베어를 잡아라`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운의 럭키베어 키링은 1월 한 달간 랩 시리즈 매장에서 립밤을 제외한 전 제품 구매 시 받을 수 있다.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랩 시리즈 브랜드 데이 기간 중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를 담은 위시베어 키링도 만나볼 수 있다.
랩 시리즈 커뮤니케이션팀 오성영 과장은 "고객들과 함께 새롭게 시작되는 `붉은 원숭이 해`를 보다 특별하게 기념하고자 다양한 신년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올 한해 더욱 많은
남성 고객들이 랩 시리즈 스킨케어와 함께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관리를 통해 그루밍족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스&뷰티 스토어
롭스 역시 붉은 원숭이 해를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롭스에서 선정한 2016 럭키샘플러 키트를 증정한다. 이 키트는 롭스에서 2016년에 주목할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 증정품으로, 정품을 포함해 4~6종으로 구성됐다. 여행용 헤어키트, 기초 화장품 디럭스 샘플 등 푸짐한 구성이 눈길을 끈다.
롭스 매장에서 `레드몽키 마크`를 찾으면 롭스의 신년 추천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화장품은 물론 건강식품, 헬스용품까지 새해 결심을 도와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마스크팩을 최대 65%까지 할인하는 기승전팩 이벤트도 오는 2월 1일까지 실시한다. SNP, 메디힐, 아크웰 등 롭스의 베스트 마스크팩 모두 할인 품목에 포함됐다.
토니모리는 원숭이 대표 캐릭터 130BO(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토니모리는 달콤한 매직푸드 라인과 130BO 캐릭터가 만나 탄생한 2016년 리미티드 컬렉션 `TONYMOLY ♥ 130BO`를 8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기존 바나나 과일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용기로 제작돼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매직 푸드 바나나 라인을 비롯해 실제 망고와 유사한 디자인에 달콤한 망고향이 가득한 매직푸드 망고 시리즈 등 총 5종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구성됐다. 익살스러운 원숭이 캐릭터 BO의 팝한 컬러와 개성 있는 로고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130BO 캐릭터는 정웅 작가가 작업한 대표 캐릭터로 숫자 130의 조합으로 얼굴 표정이 드러난다. 마치 손오공처럼 변신에 능하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으며 익살스러운 성격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1일 폴프랭크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해피몽키에디션`을 내놨다.
익살스러운 원숭이 캐릭터로 유명한 폴프랭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이니스프리만의 컬러감이 돋보이는 에코 네일과 젤 네일 컬러 그리고 평범한 네일에 특별함을 더해줄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매력적인 네일 데코 스티커의 네일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또한 깜찍한 패키지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제주의 감성을 담은 퍼퓸드 핸드크림 3종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니스프리 전 품목 3만원 이상 구매 시 폴프랭크 파우치를, 5만원 이상 구매 폴프랭크 에코백을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