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이 오는 24일 공개하는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의 제목이 ‘왜 또’로 밝혀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전 10시30분 공식블로그를 통해 한 장의 티저 포스터를 게재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진지하면서도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아이콘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이번 포스터에는 ‘왜 또(WHAT`S WRONG?)’라는 신곡 제목과 함께 크레딧도 공개됐다.
‘왜 또’는 B.I, BOBBY 작사, B.I, ROVIN 작곡, ROVIN 편곡의 곡으로 B.I와 BOBBY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포스터 하단에는 ‘iKON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 ‘ONLINE 2015.12.24 0AM / OFFLINE 2015.12.24’라는 일정이 공개되면서 음원은 24일 0시, 앨범은 24일 공개된다는 사실도 전했다.
아이콘은 지난 9월 감성적인 리듬의 ‘취향저격’으로 데뷔 후 10월 느린 템포의 힙합곡인 ‘리듬 타’, 그리고 지난 달 공개한 슬로우곡 ‘지못미’를 순차적으로 발표, 주요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3연속 인기몰이를 이어왔고 멜론 뮤직어워드와 MAMA에서 신인상을 석권했다.
24일 공개될 ‘왜 또’는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과 달리 빠르고 강렬하며 신나는 락 성향의 곡이다. 앨범 발표일인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에도 매우 잘 어울리는 곡으로 전해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왜 또’는 리더 B.I가 앨범 작업 막바지에 새롭게 쓴 곡으로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이 곡을 접한 후 단일 타이틀곡 예정이었던 앨범 계획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변경했다. 앨범 발표를 10일이나 연기하며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꼭 찍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던 곡이기도 하다.
현재 아이콘은 서울 모처에서 3일간 ‘왜 또’ 뮤직비디오 촬영 중에 있다. 앨범 발표일 연기를 결정하고 앨범 제작비 중 가장 고비용이 드는 뮤직비디오를 꼭 찍고 싶어할 만큼 정성을 담은 이번 곡 ‘왜 또’가 어떤 곡일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아이콘의 신곡 및 풀앨범이 발매되는 가운데 멤버 B.I와 BOBBY는 오는 20일 방송하는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 에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며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