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42.36

  • 13.79
  • 0.54%
코스닥

729.05

  • 14.01
  • 1.89%
1/3

[CEO 초대석]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관련종목

2024-11-03 04:37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앵커>
    오늘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업체이죠. 건강기능식품 업체 뉴트리바이오텍의 권진혁 대표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안녕하세요.

    <앵커>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뉴트리바이오텍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2002년 건강식품 마케팅전문 컨설팅 회사로 출발하여 2007년 경기도 이천에 연구소와 생산공장을 설립하면서 수출지향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업체로 변화 발전해 왔습니다.

    소비자들이 잘 알고 있는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유산균 등 여러 기능의 건강기능식품과 피부미용, 다이어트 제품 등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뷰티 푸드, 그리고 다양한 건강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술연구소와 자회사 뉴트리사이언스 등 연구 전문조직을 통해 기능성 식품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국제규격의 품질인증에 기반해 엄격한 품질관리 체계로 최고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브랜드를 개발, 운영하며 브랜드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OBM(Original Business Model, 독자적 브랜드 제조ㆍ판매) 영업을 통해 세계로 나가고 있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입니다.


    <앵커>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고 들었습니다. 해외에서 더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당사는 2007년 공장설립부터 세계를 무대로 도전해 왔습니다.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중국 등 세계 25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연평균 94%의 수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매출의 50%가 넘는 실적을 수출로 거둬들이며 업계 최고의 수출성장률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당사의 해외거래처는 글로벌 네트워크사를 비롯하여 식품회사, 제약회사, 유통회사 등 다양한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해마다 거래처의 숫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올해 완공된 미국공장과 2016년 하반기 설립예정인 중국공장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앵커>
    수출을 이렇게 절반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던 뉴트리바이오텍만의 경쟁력은 어떤 게 있을까요?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1. 업계 최고의 품질관리 시스템
    2. 글로벌 기준의 R&D 역량구축
    3. 건강기능식품 마케팅기획력으로 세계인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개발력을 들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가 가장 중요시해야 할 부분이 바로 제품의 품질입니다. 저희는 공장설립 시부터 글로벌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었기 때문에 품질관리시스템을 국내에 국한하지 않고 세계의 기준에 맞게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중에서 최초로 미국 NSF GMP 인증을 받았으며, 이슬람 국가 수출을 위한 할랄 인증, ISO 9001, HACCP 등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획득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대부분의 ODM 전문기업은 제조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R&D를 핵심가치로 두고 기능성 신소재 개발과 시장을 선도해가는 제형 및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뉴트리바이오텍 기술연구소와 연구·개발전문 자회사 뉴트리사이언스를 통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대학과 정부기관 연구소와 R&D 네트워크를 통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 영양에 기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제품의 기획, 설계까지 제공하는 기술영업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요구)를 충족하는 건강식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최고의 품질 경영과 신소재, 신제형 연구개발 및 전문화된 영업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거래처의 신뢰를 얻으며 동반 성장하였습니다.


    <앵커>
    그동안의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실적 전망도 궁금한데요.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올 해 3분기까지 경영성과는 매출 562억에 당기순이익은 64억으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에서는 66%, 순이익에서는 364% 성장을 하였습니다.

    현재 실적으로 보아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매출이 증가하게 된 이유는 기존 수출주력제품의 매출 성장과 신규 해외 대형 거래처를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글로벌 네트워크 사의 해외 성장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이익 측면에서는 국내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고부가가치인 수출제품의 매출증가와 제품당 발주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안정된 생산과 고정비율이 감소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통상적으로 해외 수출 물량은 3개월 전에 발주가 오는데, 현재 당사가 수주한 추세로 볼 때 내년에도 올해와 같은 성장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앵커>
    코스맥스비티아이의 자회사로서 향후 시너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사업 계획에 대해서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공모자금으로 한국공장, 미국공장 추가 증설, 중국공장 신설 등 글로벌 생산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할 것입니다.

    또한, 현재의 비즈니스에 머물지 않는 건강을 주제로 한 뷰티푸드, 건장지향식품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 ODM사업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OBM 사업으로 브랜드개발, 제품기획, 마케팅 툴까지 토탈서비스로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최근 한류를 중심으로 한 K-beauty의 확산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저희의 모기업인 중국의 화장품 ODM 1위 기업인 코스맥스와 함께 먹고 바르는 ‘뷰티 산업’을 중심으로 협력하여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투자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
    저희 뉴트리바이오텍을 믿고 투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기업은 R&D를 기반으로 제조, 유통뿐만 아니라 글로벌 생산기지로 미국, 중국을 가지는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업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고령화 시대에서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2년 아시아 Health & Beauty No.1을 꿈꾸고 있습니다. 공장 설립 후 매년 50%가 넘는 성장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경영, 적극적인 해외진출, 부단한 연구개발, 전문화된 영업 마케팅 능력으로 고객의 건강한 삶과 행복증진을 이끌어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