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영 기자] 겨울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아이템은 단연 니트. 따뜻하고 포근한 니트는 초가을부터 겨울까지 보온성은 물론 댄디하고 젠틀한 멋을 자아내 특히 남자들에게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깔끔하고 포멀한 니트 카디건, 니트 베스트부터 니트 풀오버까지 연령대별 매력 넘치는 니트 스타일링을 살펴봤다.
▲ 30대, 컬러풀 니트와 체크 셔츠로 완성하는 트렌디한 댄디룩
트렌드에 민감한 30대라면 컬러풀한 니트를 활용해 댄디룩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겨울 시즌 핫 트렌드 컬러인 마르살라 컬러가 포인트인 윈도우 체크 패턴 기모 셔츠와 마르살라 컬러 니트는 트렌디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여기에 데님팬츠와 슬립온을 함께 매치하면 활동성을 더한 편안한 느낌의 댄디룩이 완성된다. 이처럼 비비드한 컬러의 이너웨어를 입었다면 아우터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 컬러에 조화를 주는 것이 좋다.
▲ 40대, 체크 카디건과 세련된 셔츠로 완성하는 꽃중년룩
세련된 ‘꽃중년’을 추구하는 40대. 패턴 셔츠와 체크 디테일의 니트 카디건을 활용하면 좋다. 은은한 도트 패턴의 네이비 셔츠와 배색 체크 카디건을 함께 매치하면 톤 다운된 컬러로 슬림해 보이는 것은 물론, 은은한 도트무늬가 감각적인 느낌을 더한다. 도트 패턴에 부담이 느껴진다면 카디건의 단추를 채워 착용하는 것도 좋다. 팬츠나 슈즈는 블랙 컬러를 선택해 컬러에 통일성을 줘야 더욱 멋스럽다.
▲ 50대, 클래식한 니트 베스트로 완성하는 중후한 젠틀맨룩
중후하고 클래식한 패션으로 젠틀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50대, 깊이감 있는 컬러의 셔츠와 니트 아이템이 제격이다. 버건디 컬러가 포인트인 빅 체크 패턴 니트 베스트와 단정한 그레이 컬러의 헤링본 기모셔츠를 매치해보자.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스타일링이지만 니트 베스트의 체크가 포인트가 되어 클래식하고 젠틀한 신사의 스타일링을 완성해 준다.
jmue@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