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오는 9일 오전 10시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 미아운정그린캠퍼스 중강당에서 추계 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화장품산업의 현황을 올해 이슈 및 원료 기술, 메이크업 트렌드 등 다양한 틀로 분석하고 화장품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코웨이 화장품연구소 한현탁 소장을 좌장으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임두현 부장이 `2015년 화장품 이슈&이슈`를 주제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김용화 교수가 `안전한 화장품의 개발과 관리 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장안대학교 뷰티케어학과 백혜연 교수가 좌장을 맡은 두 번째 세션에서는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 박선규 소장과 H&A파마캠 지흥근 박사가 각각 `한방·발효화장품 기술 개발 및 전망` `최근 화장품과 원료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세 번째 세션은 성신여자대학교 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한지수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며 에스티로더 조우현 부장이 `2016 S/S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트렌드`를 주제로 강단에 선다. 이어 `소셜 미디어의 구전 정보가 화장품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비롯한 화장품·뷰티산업 관련 논문들의 발표 및 토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김주덕 회장은 "국내 화장품산업은 2015년을 기점으로 고성장 초기단계에 진입했고 문화 콘텐츠의 발달과 확산이 한류열풍과 결합되면서 화장품·뷰티 등 관련 산업의 실리적 영향에 기여하고 있다"며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화장품산업을 조망하는 한편 학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기 위해 이번 학술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