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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사 3분기 순익 '반토막'…대체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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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분기 선물회사(6개사)의 당기 순이익이 26억원으로, 전분기보다 45%나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자기자본순이익률(ROE)도 0.6%로 전분기보다 0.5%포인트 낮아졌다.

금융감독원은 3일 이런 내용의 선물회사 실적 집계치를 내놓으면서 "파생상품 위탁매매는 늘었지만 증시 하락으로 주식관련 이익 등 자기매매 실적이 악화된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항목별로 보면 주식과 채권, 파생상품 등 자기매매 이익은 3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17억원 줄었다.

수탁수수료는 총 289억원으로 2.8% 늘었다.

국내 파생상품 부문은 소폭 감소(-3억원)했지만 해외 파생상품 부문이 11억원 증가한 덕이다.

판매관리비는 213억원으로 전분기보다 1억원 줄었다.

지난 9월말 기준 선물회사의 자산총액은 4조4,331억원으로 6월말(3조3,918억원)에 비해 30.7% 증가했다.

대부분 장내 파생상품 관련 예치금이 9,645억원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6개 선물회사의 평균 영업용순자본비율(NCR)은 547.1%로, 6월 말보다 7.1%포인트 낮아졌다.

조국환 금감원 금융투자감독국장은 "국내외 자본시장 변동과 선물사 영업환경 변화 추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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