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이 기자] 바쁜 업무와 불규칙한 식습관에 길들여진 현대인들의 최대 관심 키워드는 `건강`이다. 특히 잦은 야근과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마그네슘 부족현상을 겪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웰빙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수많은 기능들을 원활하게 해주는 필수 영양소로 체내에 300개 이상의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하며 뇌와 몸의 신경을 컨트롤하고 몸의 근육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 몸의 관리자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신경질환, 부정맥, 심장질환, 근육 수축 이상, 우울증, 불면증, 눈밑 떨림 현상 등 다양한 질병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면 식습관개선부터 영양제 복용, 운동 등을 통해 마그네슘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체내에 마그네슘을 축적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영국 버밍엄대학교 연구팀의 `피부를 통한 황산 마그네슘 흡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엡섬솔트 입욕 후 혈액으로 흡수된다는 것을 입증하였고, 이러한 대학 연구 결과를 통해 엡섬솔트로 입욕을 하는 것이 혈압 안정과 같은 필수적인 많은 생물학적 과정에서 발생하는 마그네슘과 설페이트(황산염)의 부족현상을 보충할 수 있고, 입욕을 통한 방법이 식용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신체에 흡수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여기서 언급되는 엡섬솔트는 무기염, 마그네슘, 황 및 산소를 함유하는 화합물로, 입욕제로 사용할 경우 피부를 통해 체내에 마그네슘을 공급하여 혈액순환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몸 속 독소 제거 및 부종 완화 효과는 물론, 신체의 젖산들을 배출시켜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여 근육통이나 관절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는 특징이 있다.
엡섬솔트는 해외 일간지와 매거진에서 헐리웃 스타가 애용하는 아이템으로 소개되기도 하였다. 헐리웃 배우 제시카알바는 영국 일간지 `벨파스트 텔레그라피`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약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입욕을 원한다면 라벤더 오일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엡섬솔트 한 컵을 더해주세요. 이것이 제가 즐겨하는 긴장을 푸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라고 말했고, 기네스펠트로는 매거진 인스타일을 통해 본인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닥터틸즈 엡섬솔트`를 소개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빅토리아 베컴 역시 매거진 인스타일을 통해 엡섬솔트 입욕을 즐겨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는 이미 NBA, NFL, MLB등의 프로 스포츠 선수에서 마라토너와 댄서, 그리고 슈퍼모델까지 폭넓게 이용하고 있다.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