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신규산업단지 개발호재와 더블 역세권…14개 대학 탄탄한 배후수요 형성
수도권에서 시작한 아파텔 열풍이 지방에까지 번지고 있다. 이미 공급과잉 상태에 접어든 수도권에 비해 각종 개발호재가 이어지는 지방은 투자처로 오히려 제격이라는 평가다.
아파텔은 아파트 평면구성과 견줘도 특별히 뒤지지 않고 대단지 아파트와 맞먹는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편의시설과 조경, 친환경 에너지 설비까지 갖춰 주거용으로 손색이 없다. 분양가 역시 비슷한 평형대일 경우 상당히 저렴해 내집마련 및 투자용도로 많이 찾는 추세다.
현재 가장 돋보이는 지역은 천안시다. 천안시는 풍부한 배후수요로 도심권과 직주근접지역(직장과 주거가 근접한 곳)으로 투자 수요가 많고 부동산 거래도 활발해 환금성이 우수한 지역이다. 주변 첨단 산업단지들과 교육기관들이 많아 꾸준한 인구 유입이 이루어 지고 있다.
천안시는 반도체 장비 중심의 첨단산업 유치를 목적으로 조성된 `천안 제2일반산업단지`와 삼성 디스플레이와 삼성 SDI 천안 사업장이 입주해 있는 제3일반 산업단지, 친환경 첨단기업, 영상음향, 의료정밀 등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천안 제4산업단지가 천안시 북서쪽 5km 거리에 위치에 있다.
신규 산업단지 계획으로 `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가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 일대에 오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인구 유입으로 인한 개발 호재가 크다. 때문에 실 거주나 임대 수요가 활발해 수요자나 투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주)신영 계열사인 신영중부개발㈜와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아산탕정지구 내 복합 4o5블록에 분양 중인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천안시 개발호재를 업고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에 아파트 8개동과 오피스텔 8개동,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4블록에는 아파트 420가구와 오피스텔 538실이, 5블록에는 아파트 355가구와 오피스텔 445실로 현재 아파트는 청약으로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84제곱미터 오피스텔을 선착순 분양 중이다.
우선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14개 대학과
KTX 천안아산역은 물론 지하철 1호선 아산역(장항선)의 더불역세권을 이용해 빠른 수도권 출퇴근과 통학이 가능하다
수도권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로 분양하는 오피스텔은 법적으로는 주거 용도의 분양형 오피스텔이며, 소위 아파텔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단지 구성과 세대 설계 등은 모두 아파트와 동일하다.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는 정남향에 배치되며 3bay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게 설계됐다. 옵션으로는 후면에 위치한 침실 영역을 식당과 오픈 하거나 구분해 입주자들의 가족 수나 생활패턴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 됐으며 부부욕실과 복도 수납장 설치도 입주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등 편리한 생활시설도 모두 갖췄다.
단지가 입주할 시점(2017년 12월)에는 신도시 내 신설 초교 2곳과 중ㆍ고교가 모두 개교하고, 인근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충남삼성고와 충남외고도 자리잡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일본 글로벌 디벨로퍼인 `모리빌딩 도시기획(주)`와 협업해 기존과는 개념이 전혀 다른 상가도 선보인다.
거주자와 방문자 모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운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를 개발 콘셉트로 미국 몰(mall)과 유럽 스트리트(street)를 결합했다. 보행자 중심 도로를 따라 점포가 배치돼 있어 길을 따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전셋값 상승세가 연일 지속되면서 실내 구조나 단지 규모 등 아파트 닮은 꼴인 주거용 오피스텔에 수 천 만원에 달하는 웃돈이 형성되고 있다"며 "천안시 인근에서 선보이는 물량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리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KTX 천안 아산역 인근 견본주택을 열고 막바지 분양상담 중이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문의는 041-622-7223 로 전화하면 된다.